원스톱 라이프 누리는 인천 아파트… 이테크건설, '주안역 미추홀 더리브' 주목

입력 2020-07-07 11:32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편하게 누릴 수 있는 이른바 `원스톱 라이프`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원스톱 라이프 환경이 가지는 최대 장점은 `주거편의성`이라고 볼 수 있다. 쇼핑이나 교육, 문화, 여가 등 일상에 필요한 모든 것을 집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어서다. 짧은 동선으로 다양한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주거 만족도가 높다.

여기에 사회적으로 1~2인 및 맞벌이 가구가 급속도로 늘고 있는 것 또한 원스톱 라이프 단지의 높은 인기에 한 몫을 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들은 여가시간을 주로 집 근처에서 즐기는 성향을 보이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현실적으로 6.17 부동산 대책 등이 더해지면서 내 집 마련을 위해 합리적인 분양가를 고려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건설사들은 수도권 곳곳에서 이른바 `착한 분양가`를 선보이는 원스톱 라이프 단지를 통해 주택 수요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워라밸 문화가 정착함과 동시에 시간의 효율적인 사용이 중요해지면서, 원스톱 라이프 환경을 갖춘 단지가 강력한 경쟁력을 가져가고 있다"라며 "이에 더해 요즘 수도권 곳곳에서 가격경쟁력과 개발호재를 더한 단지의 공급이 잇따르면서, 치열한 청약 경쟁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런 흐름 속에, 인천 원도심 한복판 입지를 기반으로 반경 1km 내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확보하고 있는 `주안역 미추홀 더리브`가 알짜 단지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특히 단지는 주변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될 것으로 전해지면서 내 집 마련에 나선 실수요자들의 분양 문의가 집중되고 있다.

우선, 인천 지하철 2호선 주안역과 시민공원역이 단지와 가까워 도심 곳곳으로 편하게 오갈 수 있다. 주안역에서는 1호선 환승을 통해 서울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또한 제2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이 가까워 교외 이동도 편리하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돋보인다. 단지 인근에 CGV, 인천사랑병원 등 중심상업지 편의시설과 시민공원역 복합쇼핑몰(예정)이 자리하고 있다. 주안체육공원 등 녹지공간은 쾌적한 자연환경에 힘을 더한다.

안전한 자녀 교육 환경도 주목할 만하다. 도화초, 석암초, 인천고 등 여러 학교가 단지 1km 반경 내에 자리하고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갖가지 개발호재는 덤이다. 단지 인근 예정된 GTX-B 노선 인천시청역이 대표적이다. 이 노선이 완공(2025년 예정)되면 수도권 외곽과 서울 도심이 30분대에 이어지며, `주안역 미추홀 더리브`는 트리플 역세권 환경을 확보하게 된다. 여기에 인천 원도심 재생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주안 2·4동 재개발촉진구역이 단지와 가까워, 높은 미래가치가 예상되고 있다.

한편, 아시아신탁이 시행하고 ㈜이테크건설이 시공하는 아파트 `주안역 미추홀 더리브`는 인천시 미추홀구 도화동 377-1번지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27층 전용면적 59㎡~108㎡, 총 66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남동구 구월동 1547-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