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2주 연속 주간차트와 전 음악방송 1위 '싹쓸이'

입력 2020-07-13 15:11  




블랙핑크(BLACKPINK)가 국내에서 방영 중인 모든 음악 방송 트로피를 싹쓸이 한 가운데 2주 연속 주요 음원 사이트 주간차트 1위에 올라 막강한 파급력을 증명했다.

블랙핑크의 첫 정규앨범 선공개 타이틀 `How You Like That`은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네이버, 벅스 등이 13일 발표한 7월 2주차(7월6일~12일) 주간차트 1위를 휩쓸었다. 국내외 주요 유통사의 실시간 데이터를 종합 집계하는 한터차트 주간 음원 랭킹 역시 지난주에 이어 1위, 블랙핑크는 이른바 `올 킬`을 연달아 달성했다.

특히 `How You Like That`은 실제적인 `대중픽`이 더욱 중요해진 것으로 평가받는 멜론의 변경된 시스템 24Hits 차트에서 무려 18일째 정상을 지키고 있다. 블랙핑크 데뷔 이래 가장 긴 차트 장기집권. 블랙핑크는 앞서 가온 차트 2020년 27주차(06.28~07.04) 디지털·다운로드·스트리밍·소셜 차트 4관왕에 오르며 인기 롱런을 예고했던 터다.

실제로 블랙핑크는 음악 방송까지 완벽히 접수했다. 이들은 컴백 후 SBS `인기가요`를 시작으로 MBC M `쇼챔피언`, Mnet `엠카운트다운`, KBS2 `뮤직뱅크`, MBC `쇼!음악중심`에서 출연 여부와 상관 없이 지금까지 총 6개의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음악 방송 무대는 유튜브에서 더욱 화제다. 블랙핑크의 흔들림 없는 라이브 실력에 감탄한 팬들의 큰 호응이 쏟아지고 있는 것. 방송 직후 유튜브에 공개된 본 무대 영상과 `앙코르 직캠` 영상은 매번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일례로 블랙핑크의 SBS `인기가요` 컴백 무대 영상은 유튜브에서 2천300만 뷰를 돌파했다. 아울러 "차원이 다른 역대급 라이브" "음원이랑 똑같다" "음반을 씹어먹은 블랙핑크" 등 팬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한편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은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도 끊임없는 신기록 행진을 펼치고 있다.

이 노래는 발매 직후 아이튠즈 전 세계 64개국 1위,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차트에서 2위에 올랐다. 또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와 미국 빌보드 핫100차트에 각각 20위와 33위로 첫 진입, 자신들이 세운 K팝 걸그룹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는 공개 첫 날 8630만 뷰를 기록하며 `24시간 내 유튜브 동영상 최다 조회수`를 비롯해 총 5개 부문의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이름을 올렸다. 이후 약 32시간 만에 1억뷰, 7일 만에 2억뷰를 돌파하며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역대 최단 시간 기록을 세웠다. 안무영상은 공개 일주일 만인 이날 현재 6100만뷰를 넘어섰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