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5회 연속 매진, 필수 가전 등극한 에브리봇 로봇청소기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7-14 07:00  

홈쇼핑 5회 연속 매진, 필수 가전 등극한 에브리봇 로봇청소기


로봇전문기업 에브리봇은 자사의 대표 물걸레 로봇청소기인 `에브리봇 엣지`가 GS홈쇼핑과 롯데홈쇼핑 라이브 방송에서 5회 연속 매진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홈쇼핑 메인 시간대에 편성되는 무선청소기, 건조기, 식기세척기 등 주요 가전 제품들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에브리봇 로봇청소기의 인기가 높아졌다는 평가다.

에브리봇 엣지는 지난 해 3월 출시되어 현재까지 국내에서만 10만대 이상 판매되며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에브리봇의 스테디셀러 모델이다. 에브리봇 엣지가 이렇게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이유는 크게 세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1) 강력한 물걸레질 2) 쉬운 사용법 3) 친절하고 신속한 고객 서비스이다.

에브리봇 물걸레 로봇청소기의 가장 큰 특징은 구동바퀴가 없다는 점이다. 바퀴가 없기 때문에 제품의 무게가 고스란히 걸레에 가해져 손으로 꾹꾹 눌러 닦는 효과를 준다. 뿐만 아니라, 걸레를 부착하여 끌고 다니는 일반 로봇청소기와는 달리, 강력한 2개의 모터가 걸레를 회전시켜 빡빡 문질러 닦기 때문에 물걸레질 성능만큼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특히 에브리봇 엣지는 기존 에브리봇 모델들과는 달리 걸레를 본체 외부로 돌출시켜 벽면이나 좁은 공간의 구석까지 꼼꼼한 물걸레질이 가능해졌고, 가구와 같은 장애물에 걸레가 먼저 닿아 소음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최근 출시되는 대부분의 로봇청소기들은 핸드폰에 앱을 설치한 뒤 제품과 연동해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과정이 복잡하고 어려워, 주로 3040세대가 주 소비층이다. 반면, 에브리봇 물걸레 로봇청소기는 이러한 복잡한 과정이 필요 없이 본체의 버튼을 누르거나 리모컨을 이용하여 간단히 동작시킬 수 있기 때문에 3040세대뿐 아니라 50대 이상의 중장년층까지 세대 불문하고 인기가 높다.

일례로 에브리봇 관계자에 따르면, 자사몰에서 판매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의 연령대를 분석한 결과, 재구매 증가와 더불어 전년대비 50대 이상의 구매자가 두배 가까이 증가하였으며, 배송 메시지의 경우에도 부모님 선물과 감사인사 관련 문구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브리봇은 로봇전문기업답게 공식 서비스센터와 기술전담 인력 및 RND센터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사설 AS에 의존하는 직구 제품이나 OEM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품질과 고객서비스를 제공한다.

관계자는 "에브리봇 제품의 인기 비결 중 하나가 바로 고객 서비스다"라며 "오래 가고싶은 브랜드인 만큼 제품에 대해 과장하는 것보다는 계속해서 품질과 고객 서비스에 집중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에브리봇은 이러한 고객 서비스를 인정 받아 2017년 고객만족 브랜드 경영대상, 2018년 대한민국로봇대상 산자부 장관 표창, 2019년 2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