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 피해 '반사이익' 누리는 대규모 브랜드 단지 'e편한세상 영천' 주목

입력 2020-07-14 11:03  


정부의 부동산 규제 정책이 연이어 발표되면서 규제에서 자유로운 지역 내 브랜드 아파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잇따른 주택시장 규제 강화에 따른 피로감이 누적된 수요자들의 관심이 수도권에서 비(非)규제지역으로 옮겨가고 있는 것이다.

비(非)규제지역은 대출 및 청약, 전매제한 등의 조건이 상대적으로 자유롭다는 점이 특징이다. 실제로 비규제지역은 주택담보대출비율(LTV)과 총부채상환비율(DTI)이 각각 70%와 60%로 조정대상지역보다 10%씩 높게 적용돼 내 집 마련이 수월하다. 또한 주택 소유나 세대주 여부에 구애받지 않고, 청약통장 가입 기간도 1년이면 1순위 접수가 가능하다.

특히 수도권 규제 범위가 더욱 넓어지고, 지방 광역시의 분양권 전매가 소유권 등기 이전까지 금지되면서 규제가 빗겨간 분양단지에 대한 관심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비규제지역은 청약조정대상지역들보다 훨씬 진입장벽이 낮아 분양시장에서 내 집 마련을 목표로 하는 실수요자들이 크게 몰리는 편"이라며 "비규제지역 중에서도 개발호재 등이 예고돼 있거나 신규 공급이 적어 희소성이 높은 곳들은 분양권부터 높은 웃돈이 형성돼 치열한 경쟁이 벌어진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각종 규제에서 벗어난 비규제지역 분양단지에 대한 기대가치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경상북도 영천에서 분양 중인 `e편한세상 영천`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대림산업이 시공하는 `e편한세상 영천`은 경북 영천시 완산동 732-1번지 일원에 위치하고, 지하 1층~지상 25층 16개동, 전용 74㎡~184㎡ 총 1,21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e편한세상 영천`은 규제청정지역에서 선보인 1군 브랜드 아파트라는 희소성과 함께 대구선 동대구~영천 구간 복선전철(2020년 하반기 예정) 등의 교통개발호재로 높은 미래가치를 평가받고 있다. 또한 단지 내 YBM 영어마을, 유러피안 스타일의 고품격 인테리어 등으로 차별화를 더했다.

`e편한세상 영천` 분양 관계자는 "서울 및 수도권에 대한 정부의 규제가 갈수록 심화되면서 실수요자는 물론, 현금 동원력이 있는 투자자들의 분양 문의가 최근 급증하고 있는 추세"라며 "추가적인 정부의 부동산 대책으로 사실상 수도권 전 지역으로 규제가 확산되면서 반사이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주택전시관은 경상북도 영천시 완산동 968-3번지에 위치해 있다. 현재 중도금 전액 무이자와 1차 계약금 500만원 등의 혜택을 제공 중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