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 가점 낮은 3040, 규제없는 오피스텔 수요 상승… 청라 큐브 시그니처 1015 2차 분양

입력 2020-07-15 14:49  


정부가 6·17 대책을 포함해 22번의 규제를 쏟아내며 주택시장을 옥죄고 나서자 규제의 사각지대에 있는 오피스텔 시장이 때아닌 호황을 맞고 있다. 오피스텔은 청약 가점이 낮은 젊은 세대에게 진입장벽이 없고 대출규제 역시 적용받지 않는다. 특히 전메 역시 자유롭고 다주택 규제도 피할 수 있어 최근 부동산 투자에 나서는 자산가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그 중 오피스텔 신규분양을 시작한 인천 청라 지역은 여러 개발호재를 보이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총 예산 8,400억원이 투입예정인 청라 스티리밍시티는 첨단 영상문화산업 도시로 K-POP 공연장, 영화 및 드라마 스튜디오 등을 조성하고 국내외 방송사와 문화콘텐츠 관련 기업을 유치할 것이다. 청라 스트리밍시티에는 KBS, SBS, MBC, EBS, OBS, 미디어센터, 영화진흥위원회, 방통위 산하 한국방송영상 제작사협회와 관련 업체들이 대거 입주할 예정이다.

외국 투자기관으로는 ACTIS(영국계 사모펀드), AmWest(미국계 사모펀드), 중국농협은행 등이 참여하게 된다. 이에 따라 청라가 제2의 상암 DMC로 성장할 것이라는 기대로 투자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과거 강북의 낙후 지역이였던 마포구 상암동은 DMC 입주 이후 고학력, 고임금의 전문직 종사자가 대거 입주해 아파트 가격상승은 물론 주변 오피스텔 임대 수요 확대로 도시의 가치가 상승한 사례가 있다. 청라 역시, 스티리밍시티가 완공되면 도시의 가치상승은 물론 미디어시티 이미지를 더해 명실상부한 국제도시로의 모습을 갖출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스티리밍시티와 큐브 시그니처 1015가 차량으로 5분 거리로 가까워 스티리밍시티 종사자들의 접근 편의성도 큰 장점이다. 여기에 하나금융타운, 차병원복합의료단지, 로봇랜드, GM대우 R&D 센터, 스타필드, IHP 산업단지 등이 완성되면 스트리밍시티 수요는 물론 국제업무단지 종사자까지 모두 흡수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가 큐브 시그니처 1015의 대표적인 장점이다.

올 초 분양을 시작한 청라 큐브 시그니처 1015는 지하 6층~지상 23층 규모에 A동 335실, B동 337실, C동 337실 등 총 3개동 1,015실 규모의 매머드급 대단지로 1차 A동을 조기 분양완료하고 현재 2차 B동을 분양중이다. 주중은 물론 주말이면 상담을 받으러 온 고객들로 홍보관 내부에는 상담중인 고객들로 가득하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스티리밍시티 추진확정 소식 이후 문의량이 급증하고 있으며 관심도 높다"며, "국제업무단지 핵심지역이라는 입지적인 장점과 타 제품대비 저렴한 분양가가 청라 큐브 시그니처 1015를 선택하는 주요한 원인이다."라고 말했다.

청라 개발의 최대 수혜 단지로 꼽히는 청라 큐브 시그니처 1015 오피스텔은 시티타워와 커낼웨이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세대 상부층에서 호수조망이 가능하며 호수공원과 시티타워가 도보 3분 거리에 있으며 서인천 세무서, 가스안전본부도 가까운 중심생활지역이다. 편의시설도 훌륭하다. 입주민 전용 휘트니스센터, 셀프세차장, 하늘정원, 카페테리아, 세미나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지상 1층은 상업시설로, 2~4층은 업무지원시설(오피스)로 이루어지며 오피스는 각 호실별 입주자의 사업 목적에 따라 1개 호실, 2개 호실, 3개 호실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면적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5층~23층의 오피스텔은 풀 퍼니시드 시스템 적용으로 넓은 실내공간을 자랑하고 2룸 구성으로 임대는 물론 1인 가구 및 신혼가구의 실거주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실속형 오피스텔이다. 부천 홍보관(부천시 심곡동 172-15), 철산 홍보관(광명시 철산동 다인빌딩 2층)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