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유일 복층 구조, 1:1자주식 주차 아파트 '제주 연동 중흥에스클래스' 임대 시작

입력 2020-07-17 13:13  


부동산 시장에서 희소성과 실용성을 앞세워 복층 설계 단지가 왕년의 인기를 회복하는 추세다.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높은 주거 편의성을 자랑할 뿐 아니라 갈수록 심해지는 층간소음 문제에서 비교적 자유롭고 과거와는 다르게 큰 창문을 설계해 우수한 개방감과 조망권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최근 매매시장에서도 복층 구조의 아파트 단지들이 경쟁률과 매매가 면에서 그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이런 흐름 속에 제주에서 더 찾아보기 힘든 복층 구조 아파트 `제주 연동 중흥에스클래스`가 본격 임대를 시작해 수요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복층 구조의 희소성과 함께 `제주 연동 중흥에스클래스`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세대별 1:1 자주식 주차공간을 확보했다는 점이다. 제주 지역의 인구는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에 따라 차량도 증가하면서 제주 시내는 교통난과 함께 주차 대란으로 불릴 만큼 골머리를 앓고 있다. 특히 제주도의 지형 특성상 전체 토지가 지하 암반으로 형성돼 있어 현실적으로 지하주차장 설치가 매우 어려운 실정이다.

`제주 연동 중흥에스클래스`는 일대 기존 공동주택과는 차별화를 꾀하며 1:1 자주식 주차공간을 설계했다. 총 지하 3층으로 이루어진 주창장은 세부적으로 지하 1층 5.5m, 지하 2층 3.4m, 지하 3층 5.4m로 높은 층고를 자랑한다. 이에 따라 대형마트나 쇼핑몰보다 넓고 쾌적한 주차가 가능하도록 했다.

분양 초부터 화제 몰이를 했던 `제주 연동 중흥에스클래스`는 입지 조건 또한 훌륭하다. 제주의 강남이라 불리는 연동 지역에 들어서는데 인근 거리에 제주공항, 제주도청, 바오젠 거리가 자리잡고 있다. 또한 제주종합경기장, 제주한국병원, 제주한라병원 등이 위치해 있고 이마트, 롯데마트 신라면세점 등 쇼핑편의시설과 인접해 있어 제주의 핵심 생활인프라를 갖췄다.

여기에 신광초, 신제주초, 월랑초, 제주서중, 제주중앙중, 남녕고, 제주한라대, 제주대학교, 제주국제대 등 초?중?고, 대학교까지 근거리에 위치해 풍부한 생활인프라는 물론 우수한 교육여건까지 갖췄다는 평가다.

아파트의 개별 구성 또한 남다른 층고로 주목받고 있다. 전 세대 5m 층고로 보기 드문 평면을 갖춘 이층 아파트로 설계돼 희소가치가 높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층별로 화장실을 배치했고, 생활공간과 잠자는 공간이 분리돼 이상적인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게다가 개방감을 극대화한 와이드창을 통해 제주 시내를 한눈에 펼쳐볼 수 있는 점도 매력적이다.

또한 `제주 연동 중흥에스클래스`는 제주 최초로 최첨단 IoT를 도입했다. 음성으로 명령하고 내게 필요한 상황을 설정하면 자동으로 작동, 안전 및 에너지 절약 등을 실현하는 미래형 주거시스템으로 한층 강화된 프라이버시와 보안을 누릴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