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신건영, 신흥 주거지 양평에 `양평 휴먼빌 리버파크 어반` 오픈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7-20 14:15   수정 2020-07-22 14:36

일신건영, 신흥 주거지 양평에 `양평 휴먼빌 리버파크 어반` 오픈


수도권 신흥 주거지로 떠오르는 양평에 일신건영이 `양평 휴먼빌 리버파크 어반`의 견본주택을 오픈해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는 양평군 양평읍 창대2지구(창대리 529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21층, 5개동, 전용면적 74~84㎡, 총 420가구로 구성됐다.

청약일정은 27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화)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8월 4일(화)이며, 정당 계약은 8월 17일(월)~19일(수) 3일간 견본주택에서 진행된다.

최근 경기도 양평 부동산의 분위기가 달라졌다. 과거에는 서울과 가까운 휴양지로 여겨졌지만, 서울 살림에 지친 실수요자들이 `내 집 마련`을 위해 양평으로 발걸음을 돌리고 있다.

실제로 양평 지역의 인구는 2012년 10만 명을 돌파한 이후 인구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올 들어서는 인구 유입 속도가 더욱 가팔라졌다. 통계청에 따르면 양평군 인구는 지난달 기준 11만7,300명으로 대폭 증가하였으며, 2009년~2018년 10년간 광역시를 제외한 전국 77개 군 단위 인구증가율이 충북 진천군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업계는 양평 지역이 떠오르는 요인으로 무(無)규제를 꼽았다. 지난 6월 17일 정부가 발표한 수도권 및 지방 광역시 전매 제한 강화 대책에서 자연보전권역인 경기도 양평은 제외된 것이다.

도시개발사업으로 주거여건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것도 한몫한다. 현재 창대지구, 공흥·양근지구, 다문지구, 빈양지구, 등의 개발사업이 예정돼 있으며, 창대2지구 도시개발사업에 가장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양평 중심지에 위치한 창대2지구는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창대리 529번지 일원 전체 부지 2만9,200㎡에 아파트, 어린이공원 등을 건립하는 사업이다. 서울 생활권이 가능한 입지인 데다가, 단지 전면에 남한강 조망권, 인근 갈산체육공원 내 스포츠 시설이 있어 이용이 쉽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해 신흥 주거지로 각광받고 있다.

양평 휴먼빌 리버파크 어반은 이러한 양평 중심에 들어서 더욱 주목을 받는 것이다. 또한 단지의 가장 큰 특징은 남한강변에 위치해 양평 내 아파트 중 뛰어난 강 조망권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바로 앞에는 2만3,000㎡ 규모의 수변공원이 위치해 쾌적함을 더한다. 양평 생활체육공원과 갈산체육공원과도 도보권 내 위치한다.

단지 인근에 양평동초, 양일중, 양일고, 양평고가 위치해있고 양평군립도서관도 가깝다. 양평읍 중심상업지역에 인접해 있고 롯데마트, 메가마트, 농협 하나로마트 등 이용이 쉽다. 축구장과 배드민턴장, 테니스장, 어린이 놀이터 등이 위치한 양평생활체육공원도 가깝고 양평실내 탁구장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KTX와 경의중앙선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양평역이 가까워 주요 도심으로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경의중앙선 용산행 급행을 이용하면 청량리역을 50분에 갈 수 있고, KTX로는 청량리역까지 20분대, 서울역까지는 40분대에 진입이 가능하다. 양평 버스터미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차로 중부내륙고속도로 및 각종 국도 연결도 쉬워 전국 각지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특히,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양평-화도 구간)가 공사 중으로 2022년 말 개통 예정이고, 양평-이천 고속도로도 2025년 말 개통을 목표로 착공에 들어갔다. 서울(송파)-양평 고속도로도 예비 타당성 통과가 유력하며, 국지도 88호선 확장(퇴촌~양근 대교 구간)도 추진 중이라 향후 교통 상황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살기 좋은 `내 집 마련`에 대한 수요로 양평행을 택하는 경우가 많아졌다"면서 "서울로 출퇴근을 하거나, 은퇴 후 전원생활을 꿈꾸는 사람들 사이에선 이미 인기다"라고 말했다.

양평 휴먼빌 리버파크 어반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역전길 19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시 오픈한 `양평 휴먼빌 센트럴 시티` 와 함께 운영 중이다. 양평 휴먼빌 센트럴 시티는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공흥·양근지구 1블록(양근리 192-58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0층, 4개동 전용면적 59~84㎡ 총 248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입주는 2023년 3월 예정이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