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컨설팅 기업 브레인PhD의 "논문 작성을 위한 논문백서" 연구계획서, 프로포절, 본 심사 논문작성에 꼭 필요한 내용만 담아

입력 2020-07-22 10:27  

논문컨설팅 기업 브레인PhD의 "논문 작성을 위한 논문백서" 연구계획서, 프로포절, 본 심사 논문작성에 꼭 필요한 내용만 담아


논문컨설팅 기업 브레인PhD에서는 연구계획서, 프로포절, 본 심사 3단계 중요한 포인트에서 논문의 중요 포인트를 파악하고 전략을 짜는 단계는 중요하고 말한다. "브레인PhD의 논문백서"를 통해 연구계획서, 프로포절, 본 심사에서 구두발표와 디펜스 등 논문 작성에 꼭 필요한 내용만을 전달하고자 한다.

백서(白書, white paper)는 원래 영국 정부의 공식보고서 명칭이다. 표지가 백색이기 때문에 `백서`라는 명칭이 붙었으며, 그에 대하여 영국 의회의 보고서는 푸른 표지였기 때문에 `청서(blue book)`라 하였다. 이런 관습을 각국이 모방하여 공식문서의 명칭으로 삼고 있다. 예컨대, 경제에 대한 정부의 공식보고서를 경제백서, 노동문제에 관한 것을 노동백서라고 호칭하는 등이다.

서울대를 졸업한 박사들로 구성된 브레인PhD 논문전략연구소에서는 `논문백서`라는 단어를 최초로 브랜드화하여 사용하면서 논문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재하여 보급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논문 작성의 기초가 부족한 연구자들에게 논문의 틀을 전체적으로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여러 경로(블로그, 홈페이지 책 등)를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논문백서에 포함될 내용은 크게 연구계획서, 프로포절, 본 심사의 구두발표와 디펜스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연구계획서는 논문의 전체적인 설계도로, 연구 주제와 연구 목적, 연구 방법, 자료 조사와 수집, 개요, 연구결과의 활용과 기대효과, 참고문헌 등이 포함되어야 한다. 프로포절은 제안서인데 연구계획서로서의 프로포절과 발표로서의 프로포절로 나눌 수 있으며, 여기에서는 박사 학위 연구를 본격적으로 하기 전에 관련 교수님들 앞에서 발표를 하는 것을 가리킨다. 본 심사의 구두발표와 디펜스는 연구를 확실히 완료한 상태에서 발표하여 자신이 지금까지 연구해온 모든 것들의 정수를 심사 위원들에게 보여주어야 한다.

브레인PhD가 논문 작성을 위한 논문백서를 마련할 수 있게 된 것은 `브레인 히어로 20`의 역량 있는 논문지도박사의 지도가 있기에 가능하다. 브레인 히어로 20인은 공신력과 전문성을 갖춘 실천적 지식인으로, 연구계획서, 프로포절, 본 심사 대비 등에 대해 철저히 준비하고 논문 준비생들이 논문 작성에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단계별로 지원하고 안내할 것이다.

브레인PhD 연구소에서는 업계 유일의 특허 등록으로 국기기관의 인증을 통해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3개의 특허를 출원하여, 보다 표준화되고 과학적이며 세계적인 논문작성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브레인PhD는 논문컨설팅 기업으로서 몇 안 되게 서울시 산하 평생교육원을 운영하는 등 고객 접점을 마련하여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한다. 이미 브레인PhD는 고객접점을 확대하고 고객만족을 강화하기 위해 국내외에서 "논문작성과 SCI급 논문기고를 위한 특강"을 해마다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2019년에는 국외에서는 미국 시애틀의 워싱턴 대학에서 한인학생과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논문특강을 진행하였고 국내에서는 경성대 등에서 대학원생, 교수 등을 대상으로 논문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올해도 9월 중에 고려대학교 등의 학교에서 특강이 예정되어 있다고 한다.

연구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기 시작한 브레인PhD는 100평 규모의 판교 본사를 시작으로 현재 강남, 역삼, 가산디지털, 전주, 대전, 부산, 춘천 등 주요 국내 거점지역을 확보하고 있고, 해외 연구자들을 위한 미국 시애틀, 호주 시드니, 일본 동경 등 해외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논문전략연구소, 한국브랜드대상 수상, 평생교육원 인가를 모두 갖춘 논문컨설팅 전문 기업이다. SCI급 논문, 석사논문, 박사논문, 학술논문, 해외 학술지 논문을 작성해야 하는 연구자들이 보다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주제 선정법, 연구계획서 작성, 논문자료 제공, 논문 검색 사이트 활용방법(참고문헌, 인용 방법), 논문 쓰는 법(학술적, 논리적), 주제별 논문 예시, 연구방법론, 통계분석 등에서 논문작성방법과 팁을 제공하고 있다.

브레인PhD는 전문 통계팀도 운영하고 있는데, 브레인PhD 논문 통계팀은 SPSS, SAS, R, Python, AMOS, MINITAB, STATA, Jupyter를 이용한 통계분석과 분석결과에 대한 해석을 1대1로 설명해주는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이 외에도 논문작성 또는 논문 쓰는 법을 잘 모르는 초급 연구자들을 위해 기본적인 논문자료들을 제시하고, 논문목차 등의 논문예시들을 통해 논문작성법 이해도를 높이고 있으며, 학술정보 사이트 RISS(리스), KISS(키스논문), DBpia(DB피아), 구글학술검색, 국회도서관 등의 논문사이트를 통해 논문을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논문작성에 대한 필수 노하우 등을 기본적인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논문 작성과 학위논문 준비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전화 등을 통해 언제든지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