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도적 무대` 여자친구, 신곡 `Apple`로 1위 행진…컴백 10일 만에 음악방송 3관왕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7-24 07:07  

`압도적 무대` 여자친구, 신곡 `Apple`로 1위 행진…컴백 10일 만에 음악방송 3관왕




걸그룹 여자친구가 컴백 10일 만에 음악방송 3관왕을 차지했다.

여자친구는 지난 23일 방영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새 미니앨범 `回:Song of the Sirens(회:송 오브 더 세이렌)`의 타이틀곡 `Apple`로 1위에 올랐다.

이로써 여자친구는 컴백 이후 SBS MTV `더 쇼`와 MBC every1·MBC M `쇼! 챔피언`에 이어 `엠카운트다운`까지 3연속 1위를 기록함과 동시에 음악방송 통산 69관왕을 달성했다.

1위 트로피를 거머쥔 여자친구는 "버디 너무 고맙다. 팬 여러분을 만나지 못하는 활동이 두 번째인데 다시 함께할 수 있는 날을 기다리고 있다. 정말 감사하고 보고 싶다"며 "이번 앨범을 위해 고생한 스태프 분들과 멤버들, 그리고 부모님들께 감사하다. 항상 열심히 하겠다"고 감격의 1위 소감을 밝혔다.

이날 붉은 컬러의 시스루 의상으로 등장한 여자친구는 땋은 머리로 포인트를 준 화려한 스타일링과 의상 컬러에 맞춘 메이크업으로 고혹적인 매력을 발산했다. 유혹에 흔들리는 소녀에서 욕망에 솔직하고 당당한 마녀로 변모하는 모습을 한층 세련되고 섬세한 표정 연기와 몸짓으로 표현하며 압도적인 무대 장악력을 보여 주었다.

특히 여섯 멤버는 앙코르 무대에서 "사과를 먹고 쓰러지겠다"던 1위 공약을 지키며 유쾌한 퍼포먼스를 펼쳐 눈길을 끌었다.

여자친구는 새 앨범 `回:Song of the Sirens`으로 발매 첫 주 음반 판매량 6만 7천 장을 돌파하며 가온차트가 발표한 2020년 29주차(2020년 7월 12일~7월 18일) 앨범 차트 3위에 올랐다. 고혹적인 `청량 마녀` 콘셉트를 앞세워 음반과 음악방송 모두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신곡 `Apple`은 레트로가 가미된 트렌디한 리드 사운드를 기반으로, 세이렌의 노랫소리를 연상케 하는 보컬 찹(Vocal Chops)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팝 장르의 곡이다. 선택을 한 소녀가 유혹의 속삭임에 흔들리는 모습을 가사에 담았으며, 멤버 은하가 작사와 작곡, 유주가 작곡에 참여해 아티스트로서의 음악적 성장과 진화를 확인시켜 주고 있다.

한편, 여자친구는 24일 오후 5시 방영되는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