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콘서트 CONNECT:D`, 전 세계 함께 즐긴 `K-POP 축제` 성황리 마무리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7-27 07:08  

`드림콘서트 CONNECT:D`, 전 세계 함께 즐긴 `K-POP 축제` 성황리 마무리




`제26회 드림콘서트 CONNECT:D`가 코로나19라는 보이지 않는 장벽을 넘어 전 세계 K-POP 팬들을 하나로 만들었다. 전 세계 K-POP 팬들이 함께 만든 `특별한 기적`이라는 표현이 아깝지 않았다.

`제26회 드림콘서트 CONNECT:D`(이하 드림콘서트)가 지난 25일과 26일 오후 9시(한국 시각) 유튜브 `The K-POP` 채널과 네이버 `V LIVE+`를 통해 팬들과 만났다. `드림콘서트` 역사상 최초로 시도된 온라인 콘서트는 `최첨단 K-Tech`와 어우러진 수많은 아티스트들의 무대로 글로벌 팬들의 지친 일상에 넘치는 에너지를 전달했다.

축제의 첫 째 날인 25일에는 EXO-SC와 레드벨벳을 비롯해 오마이걸, 아스트로, 사우스클럽, 골든차일드, 김재환, AB6IX, CIX, CRAVITY 등 K-POP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이 등장해 팬들의 심장을 두근거리게 만들었다. 이튿날엔 마마무, 하성운, 러블리즈, 우주소녀, 위키미키, 정세운, THE BOYZ, Stray Kids, 원어스, ITZY, 로켓펀치 등이 `안방 1열`의 팬들과 뜨거운 만남을 가졌다.

`드림콘서트`는 대중음악산업의 성장에 기여해 온 K-POP 팬들과 우리 사회에 보답하는 마음에서 시작돼 한국연예제작자협회 소속 회원사와 연예인들의 재능기부 참여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매회 사회적 이슈를 극복하는 긍정의 메시지를 담은 캠페인 및 공익적 행사를 개최해왔다.

이번 `드림콘서트` 역시 코로나19로 침체돼 있는 상황을 함께 극복하자는 메시지를 담아 지구촌에 희망과 용기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사회 공헌의 목적으로 개최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팬데믹으로 국가 간 이동이 제한적인 상황에 비대면 콘서트로 진행, 스타들이 K-POP 팬들을 찾아가는 연출을 통해 심리적 거리를 좁히고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그 어느 때보다 알찬 행사로 글로벌 팬들을 맞았다.

온라인 콘서트를 즐기는 글로벌 팬들을 위해 최첨단 기술이 `드림콘서트`와 함께했다. 세계 최초 EX-3D Sound 기술이 적용돼, 서라운드 음향 효과로 오프라인 공연에서 느낄 수 있는 현장감을 선사, 온라인 관객들의 몰입도를 높였다. 여기에 초고화질 영상을 제공하는 `4K UHD 고화질 방송 서비스`, 다중 회의 시스템을 통한 `실시간 멀티캐스트 라이브 중계`, 가상의 3D 공간에서 카메라 트랙킹 기술을 활용해 실시간 합성을 통해 콘텐츠를 연출하는 `버츄얼 스테이지` 등이 `드림콘서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또한 아티스트의 무대를 배경으로 전 세계 K-POP 팬들과 함께하는 `듀엣` 무대와 열기를 더한 `응원법` 무대, `떼창`이 진행되며 특별한 희열을 선사했다. 이와 함께 베트남 하노이, 독일 프랑크푸르트, 중국 광저우 등 다양한 국가와 도시의 팬들은 EXO-SC, 마마무와 실시간 인터뷰를 갖고 한걸음 가까이에서 소통했다. `드림콘서트`와 손을 맞잡은 `최첨단 K-Tech`의 위용을 느낄 수 있는 순간이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다양한 사전 콘텐츠 덕분에 더욱 빛이 났다. EXO-SC, 마마무, 오마이걸, THE BOYZ, ITZY, 김재환 등이 유튜브 `The K-POP` 채널에서 스타와 팬을 이어주는 랜선 팬미팅 `MEETCHA!(미챠!)`로 팬들과 만났다. 이와 함께 양일간 전 출연진이 퍼포먼스 스포일러와 TMI 토크를 엿볼 수 있는 특별한 레드 카펫 `포톡! 카펫`에 나서 글로벌 팬들과 한걸음 더 가까이에서 만났다.

유튜브 `The K-POP` 채널에선 `드림콘서트`와 함께 `2020 한국문화축제`도 진행됐다. 웹 예능 `미주픽츄`X한국문화축제에선 MC 러블리즈 미주가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K-아이템을 알아보는 시간인 `K-컬처 언박싱`을 선보였고, `위(胃)대한 K-푸드`를 통해선 K-푸드를 공유했다. 아울러 K-POP 스타들의 패션을 분석하는 `#스타일보그`, K-POP 아티스트가 한국의 명소에서 펼치는 미니버스킹 `#라이브트립` 등 또한 다양한 볼거리를 통해 즐거움을 안겼다.

`드림콘서트`가 마련한 선물은 끝이 아니다.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한 멤버별 영상을 골라 시청할 수 있는 `멤버별 멀티캠`, 3D 180도 VR영상 제공을 통해 공연을 바로 앞에서 보는 듯한 생생함을 제공하는 `VR 콘텐츠 서비스` 등이 추후 유튜브 멤버십 콘텐츠로 제공, `드림콘서트`의 추억을 다시 한번 생생히 떠올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사단법인 한국연예제작자협회 임백운 회장은 "`드림콘서트`를 통해 코로나19라는 위기를 기회로, 또 절망을 희망으로 바꾸는 특별한 기적을 함께 만들어 주신 전 세계 K-POP 팬 여러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사단법인 한국연예제작자협회는 `드림콘서트`라는 그 이름처럼, 앞으로도 더욱 아름다운 꿈을 전 세계 곳곳에 전달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26회 드림콘서트 CONNECT:D`는 (사)한국연예제작자협회,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특별후원하며 현대오일뱅크㈜, 현대건설기계㈜, 현대로보틱스㈜, 현대에너지솔루션㈜이 후원하고 (재)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협력하며 ㈜디지소닉, LIVE K가 협찬하고 SBS미디어넷이 방송을 주관해 진행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