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배후수요, 유동인구 두루갖춘 '현대 테라타워 광명' 상업시설 주목

입력 2020-07-27 13:04  


광명시 하안동에 업무 및 주거수요를 확보하고 유동인구까지 품을 수 있는 `현대 테라타워 광명`이 지식산업센터와 상업시설의 홍보관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서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상업시설은 안정적인 배후수요 확보와 꾸준한 수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최근 상가시장에서는 고정수요를 확보하기가 용이한 주거밀집지역 내 상가나 업무지구 내 상가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여기에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는 역세권 지역이라면 인기는 더 높아진다.

대표적으로 서울 강동 고덕지구에 분양한 `고덕역 대명벨리온` 상가는 주변에 강동첨단업무단지, 삼성엔지니어링 등의 7만여 업무 수요와 인근 고덕지구 4만5,000여 세대의 주거 수요를 유효수요로 갖추고 있어 주목 받았다. 또 바로 앞에는 지하철 9호선 고덕역이 자리해 역세권 유동인구의 흡수도 용이하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이 이어졌다. 그 결과 상업시설은 계약 하루 만에 모든 점포(84실)가 100% 분양 완료됐다.

부동산관계자는 "투자자들이 상업시설 시장에서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것은 꾸준한 수익을 낼 수 있는 탄탄한 수요"라며 "때문에 업무, 주거, 역세권 입지까지 모두 갖춘 상가는 풍부한 수요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익과 꾸준한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상가로 통하며 투자 1순위로 꼽힌다"라고 말했다.

`현대 테라타워 광명`은 경기도 광명시 하안동 303, 303-2~4번지 일원에(우체국 사거리 앞) 지하 5층~지상 16층, 연면적 약 9만9천여㎡ 규모로 조성된다. 지식산업센터와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되며, 상업시설은 지하 1층~지상 2층에 들어선다. 고객의 접근성 및 가시성을 높이는 유러피언 스트리트 상가로 구성되며, 키즈카페, 병원부터 락볼링장 등 대규모 체육시설까지 다양한 MD구성을 계획 중이다.

상가는 가산 및 구로디지털단지와 광명역세권지구를 잇는 중심자리에 위치하는 만큼, 단지 내 입주기업과 함께 다양한 기업체의 수요를 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반경 약 1km 내에는 하안주공아파트 등 2만2천여 세대의 주거수요와 하안사거리 중심상가를 중심으로 한 상권수요도 풍부해 상업시설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는 평가다.

여기에 주변에는 주거 및 업무시설의 개발도 진행되고 있다. 실제 인근에는 5,100여 가구가 들어서는 구름산지구 도시개발사업과 5,400여 가구가 조성되는 하안2지구 개발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게다가 광명시 가학동과 시흥시 논곡 · 무지내동 일대에는 광명시흥테크노밸리(2024년 예정) 조성도 진행 중이다. 이들이 완료되면 배후수요는 더욱 두터워질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단지 바로 앞에는 우체국 사거리 신설역이 추진되고 있어 역세권 상가로써의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실제 우체국 사거리 신설역이 개통되면, 수도권 서남부를 오가는 대규모 유동인구 수요까지 품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관계자는 "입주기업 종사자를 비롯해 주변 주거단지 수요, 거기에 역세권 유동인구까지 드나드는 365일 상권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돼 벌써부터 문의가 상당하게 이어지고 있다"면서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문의도 꾸준해 입주와 동시에 상권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현대 테라타워 광명 지식산업센터는 시공능력순위 7위에 빛나는 현대엔지니어링의 우수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기업친화적인 내부설계를 적용해 많은 기업체의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게 지역 부동산 관계자의 전언이다.

지식산업센터는 드라이브 인(Drive-in) 시스템을 비롯해 넉넉한 주차공간, 원격으로 제어하고 컨트롤하는 첨단 IoT시스템과 개별 냉난방이 가능한 시스템 에어컨은 물론 대형 회의실 공간 등을 도입해 쾌적한 업무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현대 테라타워 광명 상업시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광명시 일직로 28, 102호(일직동, 트리플타워)에 자리하고 있으며, 지식산업센터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금천구 디지털로 130, 201호(가산동, 남성프라자)에 위치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