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변의 스테디셀러, 역세권 오피스텔 '한강 브루클린 하이츠' 주목

입력 2020-07-30 09:52  

한강 브루클린 하이츠 투시도
수익형 부동산에서 역세권 단지는 스테디셀러로 통한다. 편리한 교통망을 기반으로 풍부한 수요층 확보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임대수익을 목표로 하는 수익형 부동산에서 수요 확보는 공실률을 줄일 수 있다.

실제 수익형 부동산은 역과의 거리에 따라 수천만 원의 프리미엄 격차를 만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부 실거래가 시스템에 따르면 정자역(분당선, 신분당선) 바로 앞에 위치한 `백궁 동양파라곤`(1,113실, 2004.9.입주) 전용 37㎡ 오피스텔은 올해 6월 2억8,000만원에 실거래가 되었다. 반면, 정자역에서 다소 거리가 있는 `분당인텔리지 2타운`(1,127실, 2004.12.입주) 전용 38㎡는 올해 7월 2억2,000만 원에 손바뀜이 있었다. 두 단지는 비슷한 시기에 준공된 대단지라는 공통점이 있지만 정자역과의 거리에 따라 6,000만원의 차이가 발생한 셈이다.

분양시장에서도 역세권 단지로의 쏠림현상은 확연하게 드러난다. 지난 6월 청약을 받은 전국 오피스텔 13개 단지 중 1순위 마감에 성공한 7개 단지는 한 곳을 제외하고 모두 반경 400m 이내에 지하철역이 있는 역세권 단지다. 부산 2호선 중동역 초역세권에 공급된 `해운대 중동 스위첸`(396실)은 396실 모집에 3만 6,830명이 청약해 평균 경쟁률이 93대1에 달했다. 지하철 1호선과 신분당선 연장 더블역세권인 화서역이 도보권인 수원 장안구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460실)도 460실 모집에 1만 3,896명이 몰려 30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역세권 단지의 높은 인기 이유는 교통망에 기반한 풍부한 인프라도 한몫한다는 게 업계 중론이다. 역세권 일대는 지하철 외에도 지하철과 연계한 대중 교통망이 잘 형성돼 있고 역사 주변으로 상업, 업무, 문화시설 등이 발달해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사람이 모일 수 있는 요건을 모두 갖췄다는 얘기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주택시장 규제에 수익형 부동산을 찾는 수요층이 많아지면서 건설사들도 오피스텔 등 수익형 부동산 공급에 주력하지만 세계 경제 등 경기가 좋지 않기 때문에 이런 때일수록 옥석을 가리는 안목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라며 "불황에 강하고 호황에는 시세를 리딩하며 공실률이 낮아 꾸준한 임대수익을 노릴 수 있는 역세권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시장의 관심이 역세권에 공급되는 수익형 부동산에 쏠린 가운데, 9호선 염창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서울 강서구 염창동 `한강 브루클린 하이츠`가 7월 중 공급을 예고해 화제다.

염창역은 수도권 지하철 중에서도 대표적인 황금노선으로 꼽히는 9호선이다. 김포공항부터 마곡과 여의도, 강남 등 서울의 주요 업무지구와 부촌을 관통하는 노선이기 때문이다. 이에 단지에서 9호선 염창역을 이용하면 여의도(급행기준 3정거장) 및 마곡지구(급행기준 2정거장)를 10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다. 추후 공항철도?9호선 직결이 완료되면 인천공항을 환승 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도로 교통망도 편리하다. 올림픽대로와 공항대로가 인접해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의 진출이 편리하다. 성산대교를 건너면 곧 상암DMC에 도달하며, 2021년에는 월드컵대교도 개통할 예정으로 상암DMC는 물론 마포, 광화문, 종로 등 강북권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도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또한 2026년 착공이 계획된 원종홍대선과 강북횡단선은 수도권 서부와 강북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전망이다.

`한강 브루클린 하이츠`는 지하 4층~지상 14층에 오피스텔 47실, 도시형 생활주택 2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외관 및 공용 공간 일부를 레드브릭으로 마감해 고풍스러운 아웃테리어를 연출했으며 내부는 전 가구가 로프트 스타일의 복층 구조를 채택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각 가구 내부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주방가구 브랜드인 `유로모빌`을 들여 품격을 높였다. 2층에는 멤버십 라운지가 조성되고 입주민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된다.

한강 브루클린 하이츠는 전면 막힘이 없는 한강변 입지로 한강 영구 조망(일부 가구)이 가능하고 양화인공폭포도 바라볼 수 있어 차별화된 리버뷰, 폭포뷰가 가능할 전망이다. 한편, 홍보관은 사업지가 들어서는 현장인 서울 강서구 염창동 260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