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컨설팅 기업 브레인PhD, 석.박사 학위논문 "정공법"으로 지도해

입력 2020-08-01 09:00  


논문컨설팅 기업 브레인PhD는 "정공법"으로 논문을 지도하도 있다.

논문을 작성하는 좋은 방법이나 편리한 길이 있을까. 석사논문·박사 학위논문 논문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브레인PhD의 논문전략연구소 소속 서울대 박사 출신 브레인 히어로 20인은 브레인PhD의 석·박사 학술지 논문 논문컨설팅에서 논문을 성공하는 방법은 다름 아닌 정공법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정공법(正攻法)은 병법(兵法)에서 기교한 꾀나 모략을 쓰지 아니하고 정정당당히 공격하는 방법으로, 공식적인 병법이나 이론에 근거해서 임무를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제갈량이 북벌전쟁을 벌일 때에 여러 차례 임기응변의 책략(策略)을 쓸 기회가 있었음에도 이를 사용하지 않고 정공법으로 밀고 나간 것이 역사에서 좋은 본보기로 인정되고 있다.

5차에 걸친 북벌에서 부분적인 승리를 거둔 경우에 그치고 실패한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끝까지 기본기와 정공법을 밀고 나간 것으로 평가된다. 실제 1차 북벌에서 위연이 제시한 `자오곡 계책`을 받아들이지 않은 것이 좋은 증거이다. 소설『삼국지연의』에서는 화공(火攻), 반간계(反間計) 등의 묘책을 사용하였다고 하지만 정사『삼국지』에서는 정공법으로 전쟁에 임했다고 평가하고 있다. 기본기와 정공법(正攻法)을 중시한 지휘관으로서 제갈량의 정공법은 오늘날 학문에 정진하는 석·박사 학위논문 준비생들이 마음에 새겨야 할 대목이다.

논문을 지도할 수 있는 사람은 전공 분야의 실력을 그 실력을 정확하게 전달하면서 안내할 수 있어야한다. 브레인PhD의 논문 지도박사들은 오랜 경험과 실력을 바탕으로 논문 작성의 정도를 안내할 수 있는 준비를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브레인PhD의 논문컨설팅은 특허청으로부터 검증 받은 논문프로세스의 특허 기술력과 전략적인 논문컨설팅 성공 모델의 패스트 트랙, 글로벌 대학 및 국내 대학원과의 학문적 교류를 통한 논문 특강의 만족도와 브레인PhD의 전공별 지도박사들의 풍부한 경험과 신뢰가 성공적인 정공법의 원동력이라고 할 수 있다.

브레인PhD의 정공법의 기본은 최근에 발표된 논문백서에 포함되어 있다. 논문백서에 포함된 내용은 크게 연구계획서, 프로포절, 본 심사의 구두발표와 디펜스 등이다. 연구계획서는 논문의 전체적인 설계도로, 연구 주제와 연구 목적, 연구 방법, 자료 조사와 수집, 개요, 연구결과의 활용과 기대효과, 참고문헌 등이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프로포절은 제안서인데 연구계획서로서의 프로포절과 발표로서의 프로포절로 나눌 수 있으며, 여기에서는 박사 학위 연구를 본격적으로 하기 전에 관련 교수님들 앞에서 발표를 하면서 논문의 방향을 사전에 검증받는 것이다.

또한 본 심사의 구두발표와 디펜스는 연구를 확실히 완료한 상태에서 발표하여 자신이 지금까지 연구해온 모든 것들의 정수를 심사 위원들에게 보여주어야 한다. 이외에도 논문백서에는 통계학적 데이터 추출방법, 학술적 유의미와 논문의 가치 등을 담고 있다. 브레인PhD는 학위논문 작성이 학문적, 시간적 인내의 과정을 거쳐 처음 세운 목표에 정확하게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논문통계 팀이 별도로 있어 SPSS 등을 도와주고 있다.

브레인PhD는 제갈공명의 정공법을 참조하여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면서 실탄을 두둑이 채워 확실한 목표에 다다를 수 있도록 `논문특허개발강화`로 석·박사 학위논문 작성에 정공법의 승부수를 걸고자 한다. 제갈공명이 군사적인 측면에서 기본기와 정공법(正攻法)을 중시한 지휘관으로서 책략이 아닌 부대 운용에 비중을 둔 것과 같은 맥락이라고 할 수 있다.

석·박사 학위논문 논문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브레인PhD는 학위논문을 준비하는 연구자들이 치밀한 사전 준비를 바탕으로 논문백서의 절차와 과정을 참조하면서 정공법을 사용하여 논문을 작성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것을 다짐한다. 오늘날 지식인들은 화려한 광고와 미사여구에 현혹되어 점점 혜안이 흐려지고 판단력이 흔들리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학문에서 요령이나 지름길은 없다. 각종 요술방망이로 가능하다고 하지만 그것은 허상을 좇게 만들고 시간을 버리는 길임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논문 작성과 학위논문 준비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전화 홈페이지 카톡 틱톡 등을 통해 언제든지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