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두 번째 신곡 8월 28일 발매 확정…특급 피처링 예고

입력 2020-08-04 09:07  




블랙핑크(BLACKPINK)의 특별한 두 번째 신곡이 오는 8월 28일 발매를 확정했다. 첫 정규앨범 발표에 앞서 글로벌 음악 시장을 뜨겁게 달굴 블랙핑크의 파죽지세 행보가 또 한 번 기대된다.

YG엔터테인먼트는 4일 오전 9시 공식 블로그에 블랙핑크 `뉴 싱글 릴리즈(NEW SINGLE RELEASE)` 포스터를 게재했다. 여기에는 `2020.08.28 Fri` 문구가 선명히 박혀 이들의 신곡 발매일이 머지않았음을 알렸다.

전체적으로 달콤한 분위기의 핑크빛 배경 속 블랙핑크 4인 멤버의 사랑스러운 이미지도 눈에 띈다. 4분할된 컷에 각각 담긴 멤버들은 저마다 상큼 발랄한 매력을 뿜어냈다.

아울러 이들 네 컷 가운데 여전히 물음표가 진하게 남겨져 블랙핑크와 함께할 피처링 가수에 대한 팬들의 궁금증을 키웠다. 팝스타 레이디 가가와의 협업곡 `Sour Candy`로 글로벌 음악팬들의 귀를 사로잡았던 블랙핑크가 이번엔 온전히 자신들의 곡에 어떠한 아티스트와 함께 했을지 기대가 모이고 있는 상황.

블랙핑크는 지난 6월 발매했던 선공개 타이틀 `How You Like That`으로도 이미 국내외 음악 차트 및 유튜브에서 각종 K팝 신기록을 갈아치우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How You Like That`은 멜론을 포함한 국내 주요 음원차트 `퍼펙트 올킬`은 물론 음악방송 13관왕,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차트 2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20위,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서 33위를 기록해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유튜브에서는 `24시간 내 동영상 최다 조회수` 등 5개 부문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등재된 것을 비롯해 뮤직비디오 최단 시간 내 1억뷰, 2억뷰, 3억뷰를 차례로 돌파했다. 구독자 수도 빠르게 증가해 이 분야에서 아리아나 그란데를 넘어 전 세계 여성 아티스트 1위로 등극했다.

블랙핑크는 대중적 인기뿐 아닌 아티스트로서 음악적 호평도 이끌어냈다. 비평 분야에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글로벌 음악 전문지 `트랙리스트(tracklist)`는 매년 전 세계 톱50 아티스트를 꼽는데 최근 트위터를 통해 발표된 이 순위에서 블랙핑크는 33위에 올라, 올해 K팝 가수 중 가장 윗자리를 차지했다. 또 트랙리스트의 `2020 톱25 싱글` 차트에서 블랙핑크는 `How You Like That`과 `Sour Candy`(레이디 가가와의 협업곡)로 각각 7위와 10위에 이름을 올려 K팝 위상을 높였다.

블랙핑크는 이번 두 번째 신곡에 이어 오는 10월 2일, 데뷔 4년 만에 첫 정규앨범을 발표한다. 약 두 달 뒤 일정까지 YG가 날짜를 못박아 발표한 것은 다소 이례적이어서 큰 관심이 쏠린다.

YG는 "2020년 블랙핑크는 체계적이고 철저한 계획과 실천으로 글로벌 시장을 집중 공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