非규제지역 서산…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 오늘(10일) 특별공급 청약

입력 2020-08-10 09:00  


각종 부동산 규제를 피한 서산에서 대형건설사 브랜드 아파트가 들어선다. 서산의 강남 `예천동` 중심에 들어서는 대단지로, 합리적인 분양가에 공급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울 전망이다.

충청남도 서산시 예천동 480-1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대우건설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 아파트가 오늘(10일)부터 청약일정에 돌입한다.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은 지하 2층, 지상 최고 25층, 10개 동, 전용면적 69~99㎡, 총 86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형에 다른 세대 수 구성은 △69㎡ 240세대 △84㎡A 353세대 △84㎡ B 141세대 △99㎡ 127세대 등이다.

청약일정은 오늘(1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일 1순위(화), 12일(수) 2순위 청약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18일이다. 정당 계약은 9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은 인근 시세보다 저렴한 3.3㎡당 평균 964만원대에 분양가가 책정됐다. 전용면적 84㎡가 3억~3억 3,900만원대에 공급되며, 이는 지난달에 실거래된 `e편한세상 서산예천(전용84.98㎡)` 3억 5,000만원보다도 저렴하다.

계약자의 자금 마련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계약금 10%를 2회 분납할 수 있고, 1차 1,000만원 정액제로 진행된다. 특히 계약금(10%) 납부시 분양권 무제한 전매도 가능하다.

비규제지역에 건립되는 단지로, 청약이나 대출 조건도 비교적 자유롭다. 예치금 조건만 충족되면 가구주가 아닌 사람의 1순위 청약도 가능하다. 유주택자의 1순위 청약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며, 세대당 청약 제한과 재당첨 제한도 없다.

대우건설 분양 관계자는 "서산의 신시가지이자 주거 선호도가 높은 예천동에서 6년 만에 분양되는 대형사 브랜드 아파트로, 합리적인 분양가에 공급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며 "비규제지역내 단지로 계약과 동시에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해 서산을 비롯해 인근 지역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자녀가 있는 30~40대 연령층 중심으로 견본주택에 많은 사람들이 다녀 갔으며, 사이버 견본주택(홈페이지)도 하루 평균 7천여명 이상이 접속하고 있다"고 인기를 설명했다.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은 주택명가 대우건설이 서산에서 7년 만에 선보이는 `푸르지오` 아파트이자 차별화된 입지와 상품성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동문동 거주자 최모씨(33세)는 "푸르지오 아파트가 예천동에서 분양된다는 소식을 접해 새 아파트로 갈아타려는 생각에 방문하게 됐다"며 "자녀가 있어 초등학교와 중앙호수공원이 가까운 점이 마음에 들었고 특히, 새롭게 바뀐 푸르지오가 적용돼 고급스러운 것 같다"고 말했다.

예천동에 거주 중인 방문객 송모씨(45세)는 "대형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인 데다 새롭게 리뉴얼된 푸르지오가 반영돼 외관부터 커뮤니티, 실내까지 고급스럽게 상품이 잘 나왔다며" 며 "마감재도 고급스럽고, 호텔에서 주로 볼 수 있는 건식 욕실 인테리어까지 적용돼 마음에 들었다"고 전했다. 이어 "서산에서 보기 드문 게스트하우스나 북카페(그리너리 스튜디오), 골프클럽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이 운영되는 것도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은 대부분의 타입에 공간활용도가 우수한 4Bay 신평면이 적용됐다. 전용면적 69㎡의 경우 수납공간을 특화한 3bay가 적용됐다. 단지 중앙에는 너른 잔디마당과 커뮤니티 광장이 조성되고, 숲과 녹지공간이 어우러진 건강산책로 및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향상시켜줄 어린이놀이터도 마련된다.

주민들의 취미와 건강을 고려해 단지내에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마련된다. 다양한 운동기구가 마련된 피트니스클럽을 비롯해, G/X클럽, 골프클럽(스크린골프), 시니어클럽, 독서실, 어린이집, 그리너리 스튜디오(북카페) 등이 조성된다. 또 입주자들의 친척 및 지인 방문시 활용할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도 마련된다.

단지가 예천동 신시가지 중심에 들어서, 교육, 교통, 생활 편의시설 등이 잘 갖춰졌다. 단지 바로 옆에 서남초와 서남초병설유치원이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롯데마트와 하나로마트도 가까워 생활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CGV서산, 해든아트홀 등 문화시설도 인접해 있다. 단지가 예천사거리에 위치해 서해로, 고운로, 중의로 이용시 시내/외 이동이 수월하다. 서해안고속도로 서산 IC, 해미IC를 통해 수도권이나 광역 간 이동도 편리하다. 버스정류장이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대형 개발호재로 미래가치도 높이 평가된다. 서산에는 우리나라 3대 석유화학단지인 대산석유화학단지를 비롯해 서산바이오웰빙특구, 서산오토밸리, 서산테크노밸리 등 현재 10여 개의 대규모 산업단지가 조성되어 있거나 계획되어 있다. 특히 서산은 최근 현대오일뱅크가 서산시 대산 첨단화학단지 공장 신설을 위해 2조8900억원을 투자하기로 하면서, 1천여명의 고용증가와 매년 1조5천억원 규모의 생산 효과, 2천400억원의 부가가치 창출 효과가 예상되고 있다.

또, 현대건설과 현대모비스가 서산바이오웰빙특구에 조성하는 자동차 직선주행시험로는 2021년 완공(예정)시 1조7천500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와 1만1천여명의 일자리 창출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견본주택은 충남 서산시 예천동 469번지(서남초교 옆)에 마련됐다. 입주는 2022년 12월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