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보험 부문 강화…설계사 영업지원 앱 공식 출시

입력 2020-08-14 10:42  



모바일 금융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보험설계사 영업지원 전용 앱인 `토스보험파트너`를 정식 출시한다.
동시에 토스 이용자들이 직접 보험설계사를 선택해 상담할 수 있는 `나만의 보험 전문가` 서비스를 개시해 `토스보험파트너`에 가입된 전문 보험설계사와 1,700만 토스 이용자의 매칭서비스가 가능해진다.
`토스보험파트너`는 손해보험과 생명보험 협회에 등록된 설계사에 한해 가입할 수 있는 보험설계사 전용 앱으로, 가입과 이용이 모두 무료다.
설계사들은 앱을 통해 체계적인 상담과 계약 관리가 가능하고 토스가 고객에게 추천하는 설계사 DB에 등록됨으로써 신규 고객 유치 기회가 주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양 협회에 등록된 설계사는 40만여 명이다.
토스는 이번 앱 공식 출시를 앞두고 지난 6월부터 베타 서비스를 운영 하였고, 현재까지 약 2,300명의 설계사가 가입했다.
같은 기간 `토스보험파트너` 앱을 통해 진행된 보험 상담도 총 5,800여 건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토스 측은 "`나만의 보험 전문가` 서비스 출시가 맞물려 토스 사용자로부터의 보험 상담요청도 본격적으로 연계되며 향후 보험상담 요청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고객은 토스 앱의 `나만의 보험전문가` 메뉴를 통해 토스보험파트너에 등록된 블루회원 설계사의 신원과 경력, 자기 소개 등을 열람한 뒤 원하는 설계사를 직접 선택해 필요한 보험을 진단받거나 복잡한 보험료 청구에 대한 상담과 같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토스는 상담 후 고객이 직접 해당 설계사에 대한 평가를 남길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설계사가 더 많은 선택을 받을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토스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로 고객은 객관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직접 설계사를 선택할 수 있게 되고 설계사들도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을 만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된 만큼 고객과 설계사가 믿고 쓸 수 있는 건강한 기반이 시작되었다는데 의의가 있다"며 "토스보험파트너는 보험 설계사와 고객이 안전하게 만나는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