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에도 '굳건'… 강릉 랜드마크 'KTX강릉역 동도센트리움' 분양

입력 2020-08-20 14:30  


코로나 정국 속 부동산 불황에도 비켜가는 아파트가 있다. 바로 지역 내 시세를 주도하는 랜드마크 단지들이다. 거래가 끊기고 가격 하락이 이어지는 침체된 시장에서도 지역 랜드마크 단지는 가격을 굳건히 유지하거나 오히려 상승하기도 한다.

랜드마크로서의 위상을 흔들림 없이 지키고 있는 단지는 서울 및 부산 등 지역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서울 성수동은 서울숲 인근 `갤러리아포레`가 고급 주상복합단지로 유명세를 치렀다. 독특한 외관과 한강 전망이 우수한 `트리마제`,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도 마찬가지로 일대 랜드마크로 알려져 있다.

부산에서는 2021년 입주 예정인 `동래 래미안 아이파크`가 지역 내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다. 네이버 부동산 실거래가에 따르면, 지난달 전용 84㎡가 8억6,000만원(24층)에 거래가 됐다. 지난 2018년 분양 당시 평균 분양가는 5억4,300만원선으로 3년만에 3억원 이상 오른 것이다.

이처럼 지역 내 랜드마크 단지들이 꾸준히 거래되면서 코로나 정국 속에서도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강원도 강릉시에서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단지가 분양을 앞둬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강원도 강릉시 핵심 입지에 위치한 주거복합단지 `KTX강릉역 동도센트리움`이 그 주인공이다.

강원도 강릉시 포남동 1117번지 일원에 위치한 `KTX강릉역 동도센트리움`은 지하 3층~지상 23층, 3개 동 규모며, 총 454가구로 조성된다.

공급 가구 전체가 전용면적 40~59㎡으로 구성돼 중소형 아파트를 찾는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되며 단지 내 연면적 1,978㎡의 상업시설도 함께 구성돼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할 예정이다.

`KTX강릉역 동도센트리움`은 강릉시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핵심 입지에 조성돼 다양한 편의시설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강릉시의 핵심 교통망인 경강선 KTX강릉역이 위치한다. 이를 이용하면 서울 청량리역과 서울역까지 1시간대로 갈 수 있으며, 인천공항 제1터미널역까진 2시간대로 접근할 수 있다.

KTX강릉역 주변으로 형성된 중심상업지구가 가까운 점도 장점이다. 중심상업지구 내에는 강릉시보건소, 강릉고려병원, 동인한방병원 등 각종 의료시설과 홈플러스 강릉점, 동부시장, 중앙시장, CGV 강릉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반경 1Km 이내에 남강초교, 포남초교, 하슬라중교, 강릉여자고교, 명륜고교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위치해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큰 관심이 예상된다. 여기에 포남소공원과 남대천 체육공원, 강릉종합운동장 등이 인접해 다양한 체육, 문화 시설과 함께 여가 시간도 보낼 수 있다.

입지 희소성도 눈길을 끈다. 주거 편의성이 우수한 KTX강릉역 일대는 높은 선호도에도 불구하고 신규 주택이 조성될 부지가 한정적이다 보니 그 희소성이 높게 평가되고 있다. 여기에 지난달 23일, 강원도가 `강릉선 KTX 역세권 개발 지역특성화전략 종합 기본 구상 용역` 발표를 통해 KTX강릉역을 복합환승센터와 스트리트몰 등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으로 개발한다고 밝혀 희소 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KTX강릉역 동도센트리움`의 모델하우스는 강원도 강릉시 강릉대로 366에 조성 중이며, 8월 중 오픈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