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무순위 청약 온라인 접수 진행

입력 2020-09-03 10:40  


동문건설은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의 잔여 가구에 대해 무순위 청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무순위 청약 일정은 4일(금) 오전 8시부터 5일(토) 오후 4시까지 이틀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로 진행한다.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무순위 청약(줍줍) 열기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강도 높은 규제가 계속해서 쏟아지면서 청약을 받기가 어려워지자 청약 조건이 자유로운 무순위 청약으로 수요가 몰리는 것.

현재 규제지역에서 아파트를 분양 받으려면 청약 통장 가입 기간이 2년 이상이어야 한다. 또한 지난 617부동산대책 발표 후 1순위 자격 조건이 까다로워지고 가점제 커트라인도 높아져서 내 집 마련은 더욱 힘들어졌다.

반면 무순위 청약의 경우 청약통장이나 가점이 필요하지 않고, 만 19세 이상의 조건을 갖추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수요자들이 찾고 있다. 특히 입지가 우수하고 미래가치를 갖춘 단지의 인기가 높았다.

실제로 지난달 인천 연수구의 `힐스테이트레이크송도3차`가 무순위 청약을 진행했고, 38가구 모집에 1만8017명이 몰리며 474.13대 1의 평균 경쟁률을 기록했다. 2월에는 대구 중구에 분양한 `청라힐스자이`가 잔여 2가구 무순위 청약에 4만3645명이 몰리며 무순위 청약 인기를 입증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무순위 청약은 지역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이 없어도 누구나 신청할 수 있어 청약이 곤란한 수요자들도 많이 찾는 편" 이라며 "특히 도심 내에서 입지가 우수하고 미래가치까지 확보한 단지가 더욱 인기를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의의 잔여가구 공급방식은 코로나19확산 방지 및 시민의 안전을 고려하여 당사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진행한다. 공급 절차는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동호지정 순번 온라인 추첨 ▶당첨 순번 게시 ▶동호지정계약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 순번 순서에 따라 동호지정 일정은 개별로 통보될 예정이다.

신청 접수는 4일(금) 오전 8시부터 5일(토) 오후 4시까지 이틀간 당사 홈페이지 온라인 청약 메뉴를 통해 가능하다. 동호지정 순번 추첨 및 게시는 5일 오후 5시부터 추첨 후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동호지정 계약일정은 견본주택 수용인원을 고려해 당첨 순번별로 방문 일정을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가 들어서는 와우지구는 63만6,550㎡ 규모에 3,703가구, 약 1만 명을 수용하는 도시개발사업지구로, 포스코 광양제철소와 광양·여수 국가산업단지의 배후 주거 기능을 담당하게 될 예정이다.

청암로, 백운로, 중마로 등을 통한 단지 진입이 쉽고, 이순신대교 및 남해고속도로를 이용, 인접 지역인 여수, 순천 등으로 접근성도 좋다. 단지 주변에는 초등학교 예정부지가 있으며, 중마지구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는 물론 반경 2km 내 대형마트, 영화관, 병원 등이 있다.

세계 굴지의 포스코 광양제철소가 가까워 직주근접의 단지이기도 하다. 포스코 광양제철소는 직원 수만 6,400여 명이며, 관련업체 8,000여 명을 합치면 포스코 광양제철소 관련 종사자만 1만5,000명에 달해 광양 인구 15만2,576명(행정안전부 2020년 5월 기준)의 약 10%에 달한다. 또한 광양국가산단, 여수국가산단, 율촌지방산단, 신금일반산단 등의 산업단지도 가깝다.

개발호재가 많아 미래가치도 높게 평가된다. 먼저 묘도 항만재개발(LNG 허브터미널) 사업이 있다. 이 사업은 지난 5월 12일 전라남도와 여수시, ㈜한양, 한국지역난방공사, 발전자회사 총 5개사가 여수시청에서 1조 3,000억 원 규모의 동북아 LNG 허브 터미널 사업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향후 이 사업의 경제 효과로는 고용유발 3만 6,800명과 생산유발효과 7조 9,880억 원에 이른다. 또한 인근 해양공원~금호대교~이순신대교 9.4km 해안도로를 수변친수공간으로 개발하는 이순신대교 해변관광 테마거리 조성사업이 2025년 완공 예정될 예정이다.

건설명가 동문건설만의 우수한 설계도 적용된다. 전 가구 남향 위주의 4베이(Bay) 중심으로 설계됐다. 단지 내 조경면적은 축구장 약 3배 규모(6500평)로 조성된다. 주부의 동선을 고려한 와이드 주방과 디럭스 팬트리, 파우더룸, 드레스룸 등 여성 중심의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일부 타입에는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활용 가능한 알파룸이 마련된다.

실내는 물론 주차장 등 단지 곳곳에는 환기와 공기청정을 돕고 미세먼지 차단에 효과적인 동문 에어플러스(AIR PLUS) 시스템이 제공되며, 삼성 홈 IoT 시스템도 적용돼 음성 명령으로 다양한 기기를 한 번에 작동하고 제어할 수도 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은 피트니스센터, GX룸, 탁구장, 전 타석 GDR이 적용된 골프연습장, 사우나(남·여), 카페테리아, 키즈룸, 멀티룸, 작은 도서관, 독서실 등이 있다. 견본주택은 광양시 중마중앙로 88 일대에 있으며, 입주는 2023년 1월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