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결국 바르셀로나 잔류…"법적분쟁 원치 않는다"

입력 2020-09-05 10:45  


20년간 몸담은 스페인 프로축구 FC바르셀로나를 떠나겠다고 폭탄 선언했던 리오넬 메시(33)가 결국 팀에 남기로 했다.
메시는 5일(한국시간) 축구 전문 매체 골닷컴과 인터뷰에서 "바르셀로나에 남을 것이다. 나는 내가 사랑하는 클럽과 법적 분쟁을 벌이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메시는 지난달 26일 구단에 이적 요청서를 공식 제출했다.
구단과 계약서에는 시즌 종료 시점인 올해 6월 10일까지 메시가 계약을 일방 해지할 수 있다는 조항이 있었다.
`코로나19` 여파로 2019-2020시즌이 늦게 끝났기 때문에 해당 조항을 지금 적용해도 유효하다는 메시의 주장과 달리, 바르셀로나는 기한이 지났으니 메시가 바르셀로나 소속이라고 주장해 왔다.
그를 영입하려는 구단은 바이아웃 금액 7억유로(약 9천863억원)를 지불해야 한다는 것이다.
양 측은 이견을 좁히지 못했다.
메시의 아버지이자 에이전트인 호르헤 메시가 주제프 바르토메우 바르셀로나 회장과 협상을 시도했으나 합의점을 찾지 못했다.

메시는 "내가 원할 때 떠날 자유가 있다고 생각했다. 바르토메우 회장은 항상 내게 시즌이 끝나면 거취를 결정할 수 있다고 말했다"며 "하지만 구단은 내가 6월 10일 이전에 이적 의사를 밝히지 않았다는 점을 물고 늘어진다. 당시에는 코로나19 여파로 시즌이 진행 중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바르토메우 회장은 이적료 7억유로를 내야 한다고 했고, 그건 불가능하다. 그래서 팀에 남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소송을 거는 방법이 있지만, 바르셀로나는 나에게 모든 걸 줬고, 나 역시 그랬다"며 "구단과 법정까지 갈 생각은 없다"고 덧붙였다.
바르셀로나는 2019-2020시즌 프리메라리가 우승을 레알 마드리드에 내주고, 코파 델 레이(국왕컵)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도 8강에서 조기 탈락해 시즌을 `무관`으로 마쳤다.
특히 챔피언스리그 8강전에서 바이에른 뮌헨(독일)에 2-8로 져 굴욕을 당하자 메시가 이적을 결심했다는 이야기가 나왔다.
메시는 "뮌헨전 때문은 아니었다. 오랫동안 (이적을) 생각했다"며 "가장 수준이 높은 무대에서 경쟁하고 타이틀을 얻고 싶었다. 잉글랜드 챔피언스리그에서 경쟁하고 싶었다"고 속내를 털어놨다.
결국 전 세계 축구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메시의 이적설은 잔류로 끝났다.
구단과 불편한 동행을 하게 된 메시는 새 사령탑 로날트 쿠만 감독과 새 시즌 준비에 나선다.
메시 바르셀로나 잔류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