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15일 발표 전망…신작 아이폰은 10월 공개 예상

입력 2020-09-09 06:03  



아이폰 제조업체 애플이 오는 15일(현지시간) 신제품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는 온라인 행사를 연다고 8일 발표했다.
애플은 이날 미디어에 초청장을 보내 "애플 파크(애플 본사)에서 진행되는 애플 스페셜 이벤트에 초대합니다"라며 15일 "`apple.com`에서 온라인으로 시청하세요"라고 공지했다.
초청장에는 기하학적 문양 아래 `색다른 시간`(영문은 `Time Flies`)이라고 적힌 것 외에 다른 정보는 담기지 않았다.
이에 따라 애플워치 시리즈 6이 행사에서 공개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고 CNBC는 전했다.
애플은 이미 지난 6월 `세계개발자대회 2020`에서 올가을 업데이트할 애플워치 운영체계(OS)에서 수면관리 기능을 강화해 잠잘 시간이 가까워지면 마음을 편하게 하는 화면으로 바뀌며 방해 금지 모드가 가동되도록 하겠다고 예고했다.
또 서핑이 취미인 사람에게는 수온·풍속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아기 엄마에게는 밥 먹이거나 기저귀 갈 시간을 알려주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여기에 보태 혈중 산소 농도를 측정하는 기능이 담길 것이란 소문도 나온다.
또 아이패드 최고급 모델인 아이패드 프로와 외형이 더 비슷해진 신형 `아이패드 에어`가 이번에 공개될 것이란 보도도 있다.
블룸버그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애플뮤직`과 영화·드라마 등을 볼 수 있는 애플 TV+`, 뉴스, 게임 등을 한데 묶어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구독형 서비스 `애플 원`이 출시될 것이라고 보도하기도 했다.


애플은 통상 9월 미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의 본사에서 미디어 초청 행사를 열고 그해 가을에 출시할 아이폰 신작을 공개하곤 했다. 그러나 애플은 지난 7월 30일 올해 2분기 실적을 발표하면서 올해는 신작 아이폰 발표를 몇 주 늦춰 10월에 하겠다고 시사한 바 있다.
시장에서는 애플이 올해 프리미엄 라인인 `아이폰 12 프로` 2개 모델과 이보다 저렴한 `아이폰 12` 2개 모델을 선보일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신작 아이폰의 스펙을 정확히 예측하기로 유명한 TF 인터내셔널증권의 애널리스트 궈밍치는 올해 아이폰이 2010년에 나온 아이폰 4처럼 테두리(베젤)가 화면과 직각을 이루는 예리한 형태로 바뀔 것으로 예상한 바 있다.
궈밍치는 또 화면 크기는 5.4인치, 6.1인치, 6.7인치 등 3가지가 나오고 이어폰과 충전기가 포함되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아울러 신작 아이폰은 마침내 5G(5세대 이동통신)를 지원할 것으로 시장은 관측하고 있다.
또 이에 앞서 블룸버그는 지난 4월 최상위 모델인 아이폰 12 프로에 카메라 3개와 신형 3차원(3D) 라이다(레이저를 이용한 레이다) 센서가 탑재돼 증강현실(AR) 기능이 강화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영호  기자

 hoya@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