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Dynamite`로 미국 빌보드 휩쓸었다…`핫 100` 이외 차트서도 돌풍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9-10 08:10  

방탄소년단, `Dynamite`로 미국 빌보드 휩쓸었다…`핫 100` 이외 차트서도 돌풍




그룹 방탄소년단이 디지털 싱글 `Dynamite`로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2주 연속 1위에 오른 것을 비롯해 다수의 차트에서도 돌풍을 이어갔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9일(현지시간) 최신 차트(9월 12일 자)를 발표했다. 전날 뉴스를 통해 미리 공개한 바와 같이 방탄소년단은 2주 연속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정상을 지켰다. `Dynamite`는 `핫 100` 차트 외에 `디지털 송 세일즈`와 `캐나디안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고, `스트리밍 송` 9위, `멕시코 에어플레이` 5위, `팝 송` 18위 등 다수의 차트에서도 상위권에 자리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21일 전 세계에 동시 발매한 `Dynamite`로 한국 가수 최초의 성과를 내며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빌보드에 따르면, 역대 `핫 100` 차트에 첫 진입하면서 1위로 직행한 곡은 `Dynamite`를 포함해 총 43개 곡에 불과하며, 그 가운데 차트 진입 2주 연속 1위를 수성한 곡은 `Dynamite`가 20번 째 곡이다.

외신도 한국을 넘어 미국 음악시장에서 큰 획을 그은 방탄소년단의 행보에 주목했다.

포브스는 8일(현지시간) 방탄소년단의 2주 연속 빌보드 `핫 100` 1위 성적을 조명하며, "방탄소년단은 각종 차트에서 정상에 오르는 것이 이제 그들에게는 `뉴 노멀(New Normal)`임을 입증했다"며 "방탄소년단과 팬들에게는 `핫 100` 정상 수성을 축하하기에 충분한 이유가 있다. 지난주 1위를 하면서 방탄소년단은 사실상 대중가수로서 `슈퍼스타`의 마지막 경계를 넘었고, 2주째 정상을 지키며 자신들의 생명력과 지속 확대되는 팬 기반을 공고히 했다"고 전했다.

이어 포브스는 "`Dynamite`가 보여 준 2주간의 지표는 전반적으로 고무적"이라면서 특히 닐슨뮤직이 조사한 `Dynamite`의 라디오 방송 포인트에 주목했다. 기사는 빌보드 뉴스를 인용해 "지난주보다 38% 증가한 1600만 라디오 방송 포인트를 획득함으로써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포브스는 또 "방탄소년단은 팬층을 넓히고 존중 받기 위해 동시대 서양의 아티스트들보다 두 배 더 노력했고, 수년간의 노고가 결실을 맺었다. 2주 연속 `핫 100` 1위는 방탄소년단의 팬층이 계속 확대될 것이며 생명력이 지속될 것이라는 방증이다. 다음 번 앨범을 낼 때 이러한 현상이 그들에게 `뉴 노멀`임을 입증할지 모른다"고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도 두 장의 앨범을 순위에 올렸다. 지난 2월 21일 발매한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과 2018년 8월 24일 발표한 LOVE YOURSELF 結 `Answer`가 각각 52위와 148위에 랭크됐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전 세계 SNS를 기반으로 아티스트의 인기 척도를 확인할 수 있는 차트인 `소셜 50`에서 165주 연속 정상의 자리를 유지, 또 하나의 대기록을 작성하면서 통산 195번째 1위를 거머쥐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미국 내 인기를 입증하듯 방송 출연도 활발하게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유명 음악방송 `MTV Fresh Out Live`, NBC 인기 토크쇼 `TODAY Show`와 인터뷰를 진행했고, 오는 10일(이하 한국시간) NBC `투데이 시티 뮤직 시리즈(TODAY Citi Music Series)`와 오는 17일 NBC `아메리카 갓 탤런트(America`s Got Talent)`에 차례로 출연해 `Dynamite`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