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포족`은 `집콕` 준비 중…G마켓·옥션, 가공식품 `불티`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9-21 10:26  

`귀포족`은 `집콕` 준비 중…G마켓·옥션, 가공식품 `불티`

최근 한주 가공식품 판매, 전년비 40%↑
G마켓·옥션, `귀포족` 트렌드
G마켓과 옥션은 추석을 앞둔 최근 한 주(9/11-9/17) 동안 가공식품 판매량이 작년 추석에 비해 40%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추석 귀성을 포기한 이른바 `귀포족`을 중심으로 온라인을 통해 연휴 먹거리 구매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우선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가정간편식 판매량이 전체 50% 늘었다.

면류도 인기였는데 칼국수 판매량은 3배(211%), 우동(171%)과 짜장면/짬뽕(104%)은 각각 2배씩 올랐다.

이외에도 도넛(344%), 베이글(209%) 등 베이커리·과자 판매량이 크게 올랐고, 안주용으로는 족발(404%), 폭립(213%) 등 축산가공식품이 인기를 끌었다.

양재도 이베이코리아 마트뷰티실 팀장은 "올해 추석은 온라인을 통한 선물 구매는 물론, 귀포족을 위한 식품 판매 역시 눈에 띄게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