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판교 월드메르디앙' 청약 마지막 날 '주목'

입력 2020-09-23 09:00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714번지에 조성되는 `동판교 월드메르디앙`이 오늘 청약 마지막 날을 맞이한다. 지난 21일부터 인터넷 청약 접수를 시작한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4층, 1개 동, 전용면적 71.01㎡, 총 24가구 규모다. 청약 접수 종료 다음날인 24일(목) 당첨자를 발표하며 곧이어 24일(목), 25일(금), 28일(월) 등 3영업일에 걸쳐 계약을 진행한다.

동판교 월드메르디앙은 약 7만명이 근무하는 판교테크노밸리와 약 4만명이 근무하는 성남 일반산업단지가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로, 풍부한 주거수요를 자랑한다. 제2판교테크노밸리와 제3판교테크노밸리 조성이 완료되면 근로자 수요가 지속적으로 유입돼 주거 선호도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는게 분양 관계자의 전언이다.

동판교 월드메르디앙은 인근 판교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이용이 용이하다. 또 분당~내곡간 도시고속화도로,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를 통해 서울권역까지 1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강남~광교를 잇는 신분당선과 판교~여주를 잇는 경강선 환승역 판교역이 인접해 대중교통 여건도 양호하다.

단지 인근에 보평초, 송현초, 매송초, 낙원중, 삼평중, 보평중, 판교고, 보평고 등이 위치해 교육인프라가 탁월하다. 롯데마트, 일렉트로마트, 현대백화점, CGV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과 화랑공원, 판교 테크노파크공원, 봇들공원, 탄천 수변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해 주거 인프라가 우수하고 정주여건이 쾌적하다.

풍부한 교통호재로 인한 향후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경기도 파주 운정~동탄을 잇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이 공사를 진행 중이고 성남시청역~봇들사거리역~판교역까지 연장하는 `지하철 8호선 판교 연장사업`이 계획 중이다. 봇들사거리역이 도보 거리에 있고 현재 강남~광교를 잇는 신분당선을 수원 호매실까지 연장하는 `신분당선 연장사업`, 인천과 시흥 등 경기도 서남부지역에서 성남 판교까지 연결하는 `월곶~판교 복선전철 건설사업` 등도 활발히 논의되고 있다.

상품성도 눈여겨볼 만하다. 단지에 첨단 주차관제, 고성능 CCTV, 무인 전자 경비시스템, 홈오토시스템, 디지털 도어록 등 입주자들의 안전과 편리함을 고려한 `메르디앙 시스템`과 유럽풍 인테리어를 적용해 주거공간의 품격을 높일 계획이다.

동판교 월드메르디앙 관계자는 "단지가 들어서는 판교의 현재 위상과 미래가치에 주목하는 소비자들의 문의가 꾸준해 단기간 내 계약이 완료될 것으로 보인다"며 "실제로 어제 청약에서 많은 수요자들이 몰렸던 만큼 청약 마지막 날인 오늘을 놓치지 않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