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다행’, 토요일 예능 대격변의 중심축

입력 2020-10-03 10:45  




추석 이후 방송가의 예능 지형이 대격변을 맞이할 전망이다.

지상파, 케이블·종편은 물론 각종 모바일 플랫폼에서 신규 예능 프로그램을 내놓으며 치열한 혈투를 예고하고 있다. 단골 소재인 음악, 먹방 예능에 부동산·스포츠·생존 등 색깔도 다양하다. 시간대별 주도권을 쥐고 있는 기존 예능 사이에서 야심찬 새판 짜기에 나섰다.

그 중심에는 10일 첫 방송되는 MBC ‘안싸우면 다행이야’(이하 안다행)가 자리하고 있다. 선명하게 차별화되는 컨셉과 좋은 흐름을 겸비한 덕분이다. 파일럿 역대 최고 시청률, 화제성을 나타내며 2개월여 만에 초고속 정규 편성으로 검증을 받은 부분이다.

공식을 깬 캐스팅 역시 다른 예능과 결을 달리한다. 월드컵 4강 신화의 주역인 안정환과 이영표가 20여년 만에 처음으로 예능에서 뭉쳤다. 뜨거웠던 파일럿 당시의 반응에 힘입어 정규 첫 주자로 두 사람이 다시 만난다.

여기에 박명수와 하하가 `무한도전` 이후 최초로 단둘이 재회한다. 현재까지 공개된 라인업 모두 오로지 `안다행`에서만 볼 수 있는 조합이라서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키고 있다. 단 한 편씩 공개된 티저 영상만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배경이다.

무인도 설정도 흥미롭다. 우리나라에 저런 곳이 있나 싶을 정도의 절경이 펼쳐진다. 그러나 전기, 가스도 없고 휴대폰도 잘 안 되는 극한 현실과 맞닥뜨리며 `안다행`만의 예능이 시작된다.

티저에서 폭우 속 불을 피우지 못해 생라면으로 허기를 채우는 안정환과 이영표, 넋이 나간 표정으로 "25년 방송 사상 이게 최고"라는 박명수와 하하. 프로그램 타이틀처럼 `안싸우면 다행`인 장면들과 실제 절친이라서 가능한 티격태격 신경전이 가감 없이 담겨진다.

이 같은 기대 요소들을 고려해, MBC는 자신 있게 주말 예능으로 내세웠다. 그 중에서도 가장 경쟁이 치열한 토요일 밤 9시 50분에 편성했다. 예능의 지각변동, 견고한 주말 판세를 흔들겠다는 전략으로 통한다.

하반기 최대어로 꼽히는 `안다행` 오는 10일 밤 9시 50분 첫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