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상원의원 또 확진…대법관 지명식 참석 후 줄줄이 감염

입력 2020-10-03 11:40  


미국 공화당 톰 틸리스(노스캐롤라이나) 상원의원이 `코로나19`에 걸렸다고 2일(현지시간) 밝혔다.
그는 성명을 통해 이날 코로나19 검사서 양성판정을 받았단 사실을 공개했다.
틸리스 의원은 "감사하게도 증상은 없다"면서 "10일간 집에서 격리하고 밀접접촉자들에게도 (감염사실을) 알리겠다"고 밝혔다.
ABC방송은 틸리스 의원이 지난주 백악관 로즈가든에서 열린 에이미 코니 배럿 연방대법관 후보자 지명행사에 참석했던 인사 중 다섯 번째 확진자라고 설명했다.
당시 참석자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부인 멜라니아 여사, 틸리스 의원과 같이 상원 법사위원회 소속인 마이크 리(공화당·유타) 의원, 배럿 후보자 모교인 노트르담대의 존 젠킨스 총장 등이 최근 코로나19 양성판정을 받았다.
마이크 펜스 부통령 부부, 마크 메도스 백악관 비서실장, 벤 세스 상원의원(공화당·네브래스카) 등 다른 참석자는 음성 판정이 나왔다.
지명식 사진을 보면 상당수 참석자가 마스크를 쓰지 않았다.
의회전문매체 더힐은 법사위원회 소속인 틸리스와 리 의원이 코로나19에 감염되는 바람에 공화당이 계획한 배럿 지명자 인준 일정이 차질을 빚을 수 있다고 전망했다.
공화당은 배럿 지명자 청문회를 12일 시작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과 상원의원들의 확진에 의회 지도부가 의원들에게 코로나19 검사를 요구하는 방안을 살펴보기 시작했다고 AP통신은 전했다.
스테니 호이어 민주당 하원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과 의회 내 코로나19 검사를 촉진하거나 의무화하는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호이어 원내대표는 취재진에 "아직 결정된 바는 없고 우리 의료진과 상의가 필요하다"면서 "의원들이 검사를 받게 되면 믿을만한 검사여야 한다"고 말했다.
척 슈머 민주당 상원 원내대표는 트럼프 대통령 확진소식이 전해진 후 성명을 내고 "상원의원과 의사당에서 일하는 이들을 위한 코로나19 검사와 접촉자 추적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면서 "검사 결과를 전부 공개해 의원과 스태프에게 격리 조처가 필요한지 결정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