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美 빌보드 '핫 100' 2위 안착…6주째 메인 차트 최상위권 유지

입력 2020-10-06 10:40  




그룹 방탄소년단이 디지털 싱글 `Dynamite`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에서 `핫 100` 2위를 차지하며 6주째 최상위권을 지켰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5일(현지시간) 10월 10일 자 최신 차트를 발표했다. 방탄소년단의 `Dynamite`는 전주 1위에 이어 2위에 이름을 올렸다.

빌보드는 "방탄소년단의 `Dynamite`가 `핫 100` 차트에서 세 번째 1위에 오른 후, 2위를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6주 연속 1위를 차지했고, `라디오 송` 차트에서는 3계단 오르며 처음으로 40위권에 진입했다"고 덧붙였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8월 21일 발매한 `Dynamite`로 대중음악사에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발매 첫 주 성적이 반영된 미국 빌보드 싱글 차트(9월 5일 자)에서 한국 가수 최초로 `핫 100` 1위를 거머쥐었고, 2주 연속 정상을 수성했다. 이후 2위를 차지한 이후 10월 3일 차트에서 `역주행`에 성공, 정상을 탈환했다. 발매 후 6주 연속 1~2위를 오가며 전 세계에 불고 있는 `Dynamite` 열풍을 입증했다.

전 세계 200개 이상 지역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매기는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 2주 연속 1위를 지켰고, `빌보드 글로벌 200`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Spotify)에서도 발매 직후부터 지금까지 최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Dynamite`는 스포티파이 최신 차트(10월 4일 자)에서 `글로벌 톱 50` 3위를 기록했다. 전날 4위에서 한 계단 상승해 `차트 역주행`을 이뤘다. 방탄소년단은 해당 차트에서 `Dynamite` 발매 당일 1위에 오른 뒤 줄곧 10위권에 굳건히 자리하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10일과 11일 온라인 콘서트 `BTS MAP OF THE SOUL ON:E`을 개최한다. 관객들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각기 다른 6개 멀티뷰 화면을 실시간으로 선택할 수 있는 `멀티뷰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와 4K/HD의 선명한 고화질 등을 제공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