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Dynamite'에 이어 'Savage Love'까지 해외 유수 음악차트 석권…글로벌 영향력 입증

입력 2020-10-08 07:10  




그룹 방탄소년단이 자신들의 노래는 물론 해외 아티스트와의 협업 작품으로 유수의 음악차트들을 지배하며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디지털 싱글 `Dynamite`로 미국 빌보드의 최신 차트(10월 10일 자) `핫 100`에서 2위에 이름을 올렸다. 발매 첫 주 성적으로 `핫 100` 차트에 진입하면서 곧바로 1위를 차지한 이후 6주째 1위와 2위를 오가며 최상위권을 굳건히 지키고 있다.

`Dynamite`는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도 6주 연속 1위를 지켰고, `멕시코 에어플레이` 1위, `캐나다 핫 100` 12위, `스트리밍 송` 13위, `팝 송` 14위, `온 디맨드 스트리밍 송` 15위, `어덜트 팝 송` 19위 등 다수의 차트에서 상위권을 유지했다.

`라디오 송` 차트에서는 처음으로 40위 안에 들었다. 이 차트는 미국 전역의 라디오 방송 횟수를 바탕으로 순위를 매기는 차트로, `Dynamite`가 기존의 팬덤을 뛰어넘어 미국 대중으로부터도 각별한 사랑을 받고 있다는 방증이다.

뿐만 아니라 방탄소년단은 9월 19일 자 차트부터 신설된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서도 막강한 인기를 자랑했다. 전 세계 200개 이상 지역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매기는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는 2주 연속 1위를 수성했고, `빌보드 글로벌 200`에서도 2위를 기록하며 전 세계에 불고 있는 `방탄소년단 열풍`을 확인시켰다.

특히 전 세계 SNS를 기반으로 아티스트의 인기 척도를 확인할 수 있는 `소셜 50` 차트에서는 169주 연속, 통산 199번째 1위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방탄소년단의 선전은 `Dynamite`에 그치지 않는다. 피처링에 참여한 미국 가수 제이슨 데룰로(Jason Derulo)의 `Savage Love` 역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Savage Love`의 방탄소년단 피처링 버전은 지난 2일 발매 이후 3일까지 기준으로 전 세계 66개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거머쥐었고, 10월 7일 미국 아이튠즈 `톱 송`에서 3위를 유지했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Spotify)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10월 2일 `글로벌 50` 차트에 37위로 진입한 이후 10월 6일 자 차트까지 5일 째 50위 안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