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입암동 전세형 아파트 ‘강릉 천년家 밸로채’ 홍보관 성황리 오픈

입력 2020-10-09 10:00  


강릉시 입암동 프리미엄 전세형 아파트 ‘강릉 천년家 밸로채’의 홍보관이 지난 8일 오픈하며 홍보관을 찾는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새천년종합건설에서 공급하는 강릉 천년家 밸로채 홍보관에서는 방문과 일반공급 청약을 11일까지 진행 중이다. 온라인을 통해서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특히 홍보관에서는 10일까지 매일 10~12시, 14시~16시 2타임에 걸쳐 영앤진 회계법인의 세무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강릉 천년家 밸로채가 들어서는 강릉시는 정부의 부동산 대책 발표 이후 86.5%의 전세가율을 보이며 전국 시·군·구 지역 중 가장 높게 측정됐다. 여기에 최근 기존 전세상품이 월세로 전환되는 추세라 전세 품귀현상은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전문가에 따르면 강릉 주택 부동산 상황은 도심에 위치한 실거주를 위한 주택이 필요하다. 강릉시 총 9만664가구 중 주택소유가구가 4만8817가구로 무주택자 비율이 전체 46%나 된다.

이와 같은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지어지는 강릉 천년家 밸로채는 일정 기간 전세금을 납부하고 거주할 수 있는 전세형 아파트이다.

규제가 적고 의무기간이 8년으로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며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전세보증금은 상승률이 연 5%로 제한되며, 양도세, 취득세, 재산세 등 각종 부동산 관련 세금 부담에도 자유롭다.

또한 분양전환의무도 없을뿐더러 임차인 자격제한도 없어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청약통장 유무, 주택소유 여부, 소득수준 등과 관계없이 누구나 계약할 수 있다.

새천년종합건설과 아라마루가 각각 시공과 시행을 담당한 강릉 천년家 밸로채는 지하 1층 지상 15층으로 총 295세대 59A/59B/73/84 등 총 4가지 타입으로 이뤄져 있으며 전세대 남향 배치와 녹지(월대산) 조망권을 확보했다.

이외에도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을 위해 놀이터, 피트니스센터, 경로당 등 최신식 부대시설이 들어서 있으며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전세대 4bay 설계가 적용, 대형 팬트리과 대형 드레스룸이 배치되어 공간활용도가 높은 장점을 지녔다.

해당 현장은 도심에 자리해 다양한 생활·교통·교육인프라를 구축했다. 인근에 강릉 이마트, 고려병원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가 입주민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며 월대산과 남대천 수변공원, 강릉조각공원이 단지 남북에 위치하고 있으며, 약 3㎞ 거리에 안목해변, 송정해변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강릉시의 핵심 교통망인 경강선 KTX강릉역이 단지와 1.5㎞ 거리에 위치한다. 청량리역까지 약 1시간20분대, 서울역까지 약 1시간40분대, 인천공항 제1터미널역까지 약 2시간10분대로 오갈 수 있다. 포남대교를 이용해 강릉 곳곳으로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경강로와 7번국도는 강원도 전역으로 연결해준다.

단지 인근에 중앙초, 성덕초, 강릉중, 강릉중앙고 등이 자리해 자녀들이 걸어서 학교를 오갈 수 있다.

한편, 시공사인 새천년종합건설은 2020년 국토교통부 발표 종합건설업체 시공능력평가 100대 건설사에 진입하며 업계에서 오랜 경험을 쌓은 기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군산 대명동 천년가 아파트, 서천 코아루 천년가 아파트, 안산 재건축 아파트 등 다수의 주거 오피스텔 및 상가를 시공한 이력을 갖추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