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대표 사회공헌 활동, 검정고시 교육 지원... 비진학 청소년까지 확대

입력 2020-10-09 17:00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 사회공헌위원회가 진행하고 있는 나눔 활동 중 특히 신경을 쓰고 있는 게 바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검정고시 수강 지원이다.

한창 학교에 다니면서 자신의 꿈 혹은 목표를 향해 학업에 열중해야 할 청소년들이 가정 환경이나 순간의 잘못된 판단으로 학교 안이 아닌, 학교 밖에서 자신의 자리를 찾지 못하고 방황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에듀윌은 지난 2009년 법무부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지금까지 12년간 전국 보호관찰 청소년들에게 검정고시 온라인 강의와 교재를 꾸준히 지원해왔다. 올해도 330명의 청소년들에게 4억5100만원 상당의 검정고시 수강권을 기증했다.

이와 함께, 지난 8월에는 구로경찰서와 손 잡고 구로 지역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도 검정고시 교육을 지원하기로 했다. 구로경찰서와 `학교 밖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진로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통해 5500만원 상당의 검정고시 수강권 및 교재를 지원할 예정이다.

에듀윌이 본격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본격화하게 된 계기도 바로 2004년,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강의와 교재를 무상으로 지원한 `반딧불이 프로젝트`를 통해서였다. `반딧불이 봉사단`을 창단하고부터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박명규 에듀윌 대표는 "보호관찰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비진학 청소년들이 꿈을 실현하는데 에듀윌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구로경찰서와 적극 협력하기로 결정했다"면서, "에듀윌의 도움으로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시 학업을 이어갈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다.

에듀윌은 2019년에 탈선 및 범죄예방과 교육 소외 해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1회 범죄예방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2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이와 같은 업계 유일 `합격자 수 최고기록`은 아무도 깨지 못한 기록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