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세계 최초 롤러블 TV 영상으로 첫선…대당 1억원

입력 2020-10-11 08:08   수정 2020-10-11 08:10

국내·해외 부호들 사이에서 인기 예상
LG 시그니처 올레드 R 티저 영상 (사진=유튜브 캡처)
LG전자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롤러블(말리는)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이 본격 출시된다.
LG전자는 롤러블 TV 출시를 알리는 새로운 티저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17초 분량의 이 티저 영상은 장엄한 음악과 함께 `ROLLING SOON(롤링 순),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이라는 짧고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하며 출시가 임박했음을 알렸다.
LG전자는 앞서 지난달 말에는 롤러블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R` 전용 홈페이지를 오픈했고, VVIP 고객 대상으로 `롤러블 TV 프라이빗 초청행사` 초청장을 발송했다.
초청장을 받은 고객들은 부여받은 코드를 전용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행사 세부 내용을 확인하고, 원하는 일정을 예약해 롤러블 TV를 먼저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LG전자는 초청 고객 중 예약자에 대해 이달 14일부터 19일까지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LG 시그니처 올레드 R` 공개 행사를 진행한다.
업계에 따르면 이번 초청행사의 예약이 거의 끝난 것으로 전해졌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R (사진=LG전자)
LG전자는 프라이빗 초청행사를 통해 사전 판매를 진행한 후 이달 말께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본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은 올레드의 강점을 극대화해 화면을 말았다 펼치는 세계 첫 롤러블 TV다.
대당 가격이 1억원이 넘는 초고가 TV여서 대중적 수요는 제한적이나 혁신 기술과 희소성을 앞세워 국내를 비롯한 해외 부호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 것이라는 게 업계의 관측이다.
LG전자는 지난해 1월 미국에서 열린 가전·IT 전시회 `CES 2019`에서 롤러블 TV를 처음 공개한 이후 1년9개월 만에 상용화에 들어갔다.
CES를 주최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로부터 2년 연속 최고 혁신상을 받았고, 국내에서도 `대한민국 기술대상`에서 LG디스플레이가 롤러블 올레드 패널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받는 등 각종 상을 휩쓸었다.
LG전자는 2013년 세계 최초로 올레드 TV를 상용화한 데 이어 월페이퍼, 갤러리, 롤러블 TV 등에 이르는 폼팩터 혁신을 선도하며 올레드 원조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R (사진=LG전자)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ddehg@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