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을 품은 그린 프리미엄, '용화남산 포레시티 줌파크' 주목

입력 2020-10-14 09:00  


주택시장에서 숲세권과 공세권이 핵심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다. 실수요자 중심으로 시장이 재편되면서, 쾌적한 주거환경을 선호하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실내 문화·체육활동이 어려워지면서, 가까운 곳에서 야외활동이 가능한 숲세권, 공세권 아파트의 인기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올해에도 풍부한 녹지환경을 갖춘 단지들은 분양 시장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6월 울산시 남구에서 분양한 `번영로 하늘채 센트럴파크`의 경우 신선산의 숲세권 환경이 조성돼 있다는 점에서 많은 수요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그 결과, 1순위 청약에서 평균 75.1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난달 분양한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도 마찬가지다. 수원 최초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진행돼 공원을 품고 있는 단지라는 점이 부각되며 927가구 모집에 1만4,079명이 청약해 평균 15.1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그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단지들은 시세 상승세도 높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동천2근린공원과 맞닿아 있고 광교산 자락에 위치한 숲세권 아파트인 `동천파크 자이`의 전용 61.84㎡는 올해 8월 7억5,000만원에 거래됐다. 이는 분양가(4억1,750만원) 대비 3억원가량 상승한 금액이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현대인들은 삶의 질을 추구하는 추세여서 산이나 공원 등을 끼고 있는 아파트의 인기는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수요자들의 주거 선호도가 높아 거래가 활발하고 가격도 안정적인 만큼 내 집 마련을 계획하고 있다면 연내 공급되는 숲세권 단지들을 노려볼 만 하다"고 전했다.

오는 11월에는 청정자연을 품고 친환경 도시로 조성되는 충청남도 아산시 용화남산지구에서 대창기업이 `용화남산 포레시티 줌파크`를 분양할 예정이어서 지역민들의 관심이 높다.

용화동 일원 21만2,845㎡ 부지에 2,500여 가구 규모의 미니신도시 `포레시티`로 조성되는 용화 남산지구는 숲으로 둘러싸여 있는데다가 지구 내에 다양한 공원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쾌적한 주거환경을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남산 근린공원과 신정호 관광단지도 인접해 있어 산책 및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다.

`용화남산 포레시티 줌파크`는 단지 내에서도 청정자연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남산의 푸르른 자연을 집 안에서 조망이 가능하고, 인접한 남산근린공원과 연계한 산책로 및 조경 공간 등이 단지 내 배치될 예정이다.

생활 인프라 역시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지하철 1호선 온양온천역이 인근에 위치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 이동이 용이하며, 온양순환로와 삼성로, 세종평택로, 외곽 순환도로를 통한 산업단지 및 인접지역으로의 접근도 수월하다.

뿐만 아니라 지구와 인접한 아산시 용화동 168-2번지 일원 2차선 도로가 4차선으로 확장되는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도 진행될 예정이어서, 향후 도로 확장 공사 완료 시 용화남산2지구에서 아산 시내권까지 왕복 4차선 도로가 연결돼 인프라 접근성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용화동 구도심과도 가까워 생활 편의시설 이용도 손쉽다. 온양온천시장, 이마트 아산점, 아산충무병원, 아산시외버스터미널, 아산시청, 충남아산경찰서, 이순신종합운동장 등의 생활 편의시설이 반경 3km 이내에 위치하고 있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충청남도 아산시 용화동 480-3번지 일대에 짓는 `용화남산 포레시티 줌파크`는 지하 3층~지상 24층, 9개동, 전용면적 75~84㎡, 총 763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된다. 전 세대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형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75㎡ 384가구 △79㎡ 69가구 △84㎡ 310가구다.

이 단지는 민간 임대아파트로 입주민들의 장기적인 주거여건이 보장된다. 이사 걱정 없이 8년간 장기 거주가 가능하며, 임대 가격은 시세 대비 저렴하게 책정될 예정이다. 또한, 취득세 및 재산세 부담이 없어 세액공제를 통한 절세효과를 누릴 수 있고, 양도도 가능해 수익 실현까지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아산시 풍기동 471번지(아산 이마트 인근)에 마련될 예정이며, 11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오픈 전 임대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풍기동 248-2번지, 풍기원상가 125호(아산 바로e마트 옆)에 마련된 웰컴라운지를 통해 자세히 안내 받아볼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