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형동, 연동 등 신제주생활권 편리함... 도심생활권과 자연환경의 명품 콜라보 '제주 더힐 테라스'

입력 2020-10-21 09:00  


금호건설(시공예정사)의 제주 첫 입성작이자 총 392세대 대규모 공동주택 단지인 `제주 더힐 테라스`가 조성될 예정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조합원 모집 마감된 제주시 애월지역주택조합의 `제주 더힐 테라스(1단지)` 200세대에 이어 지상 1~4층 14개 동, 전용면적 68~85㎡ 총 192세대 규모의 `제주 더힐 테라스(2단지)`가 조합원 모집을 시작했다.

`제주 더힐 테라스`는 이마트,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CGV 등 편의시설이 밀집한 노형동, 제주도청 등 관공서가 위치한 연동을 위시한 신제주 도심과 구도심 등 제주 일대를 자유로이 오갈 수 있는 평화로와 바로 연결돼 생활 여건이 매우 우수하다. 단지 초입에 8개 노선이 지나는 버스 정류장이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또한 도평~광령간 우회도로 신설예정에 따라 노형동과 제주공항으로의 접근성도 더욱 높아질 예정이다.

제주시 광령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 관계자는 "1군 브랜드 건설사 신축 공동주택의 품귀현상이 뚜렷한 제주 부동산시장의 특성상 이만한 입지, 이만한 브랜드의 단지가 갖게 될 주거가치와 미래가치는 두말할 나위가 없는 수준"이라며 "가까운 노형동, 연동의 경우 브랜드와 비 브랜드 주택단지의 시세 격차가 2배를 초과한다.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대에 청약통장 보유여부에 상관 없이 신제주생활권의 신축 브랜드 공동주택을 내 집으로 마련할 수 있다는 점, 차후의 시세 차익 실현 가능성 등을 폭넓게 고려했을 때 `제주 더힐 테라스`만한 주거상품을 찾기는 쉽지 않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번 `제주 더힐 테라스`는 완만한 경사의 구릉지 입지를 살려 친환경 조경 설계 및 제주 바다와 한라산의 눈부신 사계를 누릴 수 있는 조망권을 극대화할 수 있게 단지 설계하였다.

각 세대마다 발코니 확장면적 외에 전면에 넓은 개별 테라스를 적용하여 자연과 호흡하는 `힐링 단지`의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할 예정이다. 각 동 1층 세대는 거실 및 침실 전면에 폭 2.5m의 광폭테라스를 제공하고, 최상층 세대는 다락방 뿐만 아니라 캠핑이나 바비큐 파티 등을 즐길 수 있는 개별옥상테라스를 제공하여 서비스면적과 실사용면적을 극대화하였다. 특히 다락방의 경우 최대 2m의 천정고로 설계하여 성인 또한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는 또 하나의 실내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였다.

전 세대 4베이 구조 설계 적용과 일반 아파트보다 10cm 더 높은 천정고를 적용하여 실용적인 평면설계를 적용하였으며 특히 대형 평형대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는 넓은 주방공간을 자랑한다. 주방 전면에 대형 주방창을 설치하여 채광과 환기를 원활하게 하였으며, ㄱ자형 주방가구 및 아일랜드 주방가구를 설치하여 여유로운 조리공간을 확보하였다. 최근 트랜드에 맞게 냉장고와 김치냉장고를 같이 배치할 수 있는 공간과 세탁기와 건조기까지 설치할 수 있는 넓은 다용도실공간 등 주부들을 위한 세심한 공간설계가 돋보인다.

내부 주거시스템은 `첨단과 편리함`을 지향한다. 고성능 헤파 필터로 실내 공기를 늘 쾌적하게 순환시켜주는 세대 환기시스템과 LED전등,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옵션), 음식물탈수기, 싱크 절수 페달, 절수형 양변기, 전동 빨래 건조대 등이 설치된다.

구석구석을 활용한 풍부한 수납공간도 눈길을 끈다. 현관에는 다양한 높이의 신발 및 물품들을 보관할 수 있는 고급 신발장이 양면에 설치되어 있고 주방 팬트리, 안방 광폭 드레스룸, 자녀방 붙박이장 등 금호건설의 수납 특화 시스템도 그대로 적용한다.

제주시 광령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 관계자는 "4베이 위주 혁신평면에 공간별 수납 특화 시스템을 적용해 채광과 통풍, 공간 활용을 극대화함으로써 체감면적 및 개방감을 크게 높였으며 일부 및 전면 테라스, 복층 다락방 및 옥상테라스 등 각 타입별 매력 포인트들도 꼼꼼히 비교해보시기 바란다"며 "사업부지의 사용권원 100% 확보 및 1군 건설사 금호건설의 브랜드, 사업승인 제반 인허가 일정의 조기 추진으로 안정적이고 신속한 사업추진 또한 다른 지역주택조합 사업장과 다른 큰 매력"이라고 전했다.

`제주 더힐 테라스`는 이달 13일부터 주택홍보관을 오픈하고 본격적으로 조합원 모집중이다. 홍보관은 제주시 애월읍 광령평화2길 1 일원(제주공룡랜드 인근)에 마련됐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