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3대지수 하락…테슬라 호실적 발표·페이팔 가상화폐 서비스 도입 [글로벌 마감시황]

입력 2020-10-22 08:00   수정 2020-10-22 08:00

    美 3대지수 하락…추가부양책·코로나19 백신 주시
    연준 "경제활동, 약하거나 완만히 확대"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피실험자 사망


    9개 업종 하락…에너지, 유가 4% 급락에 하락
    버라이즌·보잉·테슬라·언더아머 등 실적 발표


    넷플릭스 하락…신규구독자수 예상치 하회
    스냅, 매출 전년比 52%↑…틱톡·페이스북 반사이익


    버라이즌, 매출 전분기比 4%↓…기타서비스 구매↓
    페이팔, 크립토 거래 서비스 출시

    치폴레, 호실적 불구 시간 외 5% 급락...전년比 수익 감소
    테슬라, 호실적 발표…EPS 5분기 연속 흑자
    테슬라, 차량인도대수 13만9천대…최대 인도대수


    유럽증시, 하락...코로나확산, 부양책 주시
    국제유가 하락...美 원유재고 감소량 예상치 하회

    국채수익률 상승, 10년물 0.8%...4개월 래 최고치
    금가격 0.7%↑·달러인덱스 0.4%↓


    글로벌 마감 시황입니다. 수요일 뉴욕증시는 부양책 협상이 지연되고, 코로나 백신 역시 임상시험에서 사망자가 발생하는 등 코로나 확산에 대한 우려감을 키우면서 일제히 하락 마감했습니다. 다우지수 0.35% 내렸고요. S&P500과 나스닥은 0.2%대 하락했습니다.

    시장에 영향을 미친 이슈 살펴보겠습니다.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이 20일은 합의를 해야 하는 날이 아니라 다음 단계로 갈 수 있도록 조건을 협상 테이블에 올려놓는 날이었다며 협상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전했습니다. 베이지북도 공개가 됐는데요. 미국의 경제가 경미에서 완만하게 증가했다는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추가 부양책을 단행해야 한다는데 위원들은 의견을 모아 증시 상승요소를 제공했는데요.

    [아스트라제네카]
    하지만 아스트라제네카에서 진행한 코로나 19 백신 임상시험에서 백신을 맞은 피실험자가 사망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백신에 대한 우려를 키워 증시 하방 요인을 제공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1.8% 하락 마감했습니다.

    [섹터]
    업종별로는 11개 중 9개의 종목이 하락을 보였습니다. 유가가 4%대 급락하면서 에너지 업종이 낙폭을 키웠고요. 커뮤니케이션 섹터는 페이스북과 스냅에 힘입어 1%대 상승불을 켰습니다.

    이어서 실적을 발표한 기업 살펴보겠습니다. 수요일 장은 테슬라, 버라이즌, 보잉, 언더아머 그리고 치포틀레 등 많은 업이 실적을 발표했는데요. 먼저 전일 장 마감 후 실적을 발표했던 넷플릭스와 스냅의 흐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FAANG]
    넷플릭스 신규 구독자 수가 시장 예상보다 130만 명 이상 줄어들면서 7% 가까이 하락했습니다. 애플과 아마존도 약세를 보였고요. 페이백과 알파벳은 시장 하방압력 속에서도 상승불을 켰습니다.

    [스냅]
    한편 미국의 메신저 애플리케이션 회사 스냅은 전날, 호실적을 발표하면서 수요일장 28%가 급등했습니다. 52주 신고가 경신했고요.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52%가 증가, 시장 예상치보다도 20% 이상 높았습니다. 전문가들은 틱톡과 페이스북이 어려움을 겪는 사이 반사이익을 봤다고 분석했습니다.

    [버라이즌]
    한편 수요일 실적을 발표한 버라이즌은 혼조 된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주당순이익은 예상치를 웃돌았지만 전 분기 대비 4% 하락했습니다. 버라이즌은 신규 핸드폰이 출하되면서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금액을 줄었다며 매출 하락의 이유를 밝혔습니다.

    [치폴레]
    치폴레도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호실적을 발표했습니다. 특히나 온라인 배달매출액은 3배가 넘게 증가했는데요. 문제는 배달 사업의 비중이 커지면서 배달로인한 지출이 증가했고 또 수익이 많이 남는 음료 매출의 비중이 들어 수익률이 하락했다는 점입니다. 주당순이익은 시장 예상을 웃돌았지만 전년 동기대비 총 수익은 1천 8백만 달러 감소해 8천만 달러로 나타났습니다.

    [페이팔]
    한편 페이팔은 이번 주 가항화폐 거래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공시했습니다. 온라인 결제에 가상화폐거래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한다는 소식에 5% 넘는 상승을 보였습니다.

    [테슬라]
    조금 전 발표한 테슬라 실적 살펴보겠습니다. 주당순이익은 76센트로 시장 예상보다 40%가량 많았고요. 매출은 87억 달러로 예상치보다 4억 달러가 높았습니다. 이로써 5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테슬라는 지난 분기 13만 9천 대의 차량을 인도하면서 사상 최대인도 대수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시간 외 거래에서 3% 넘게 오르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어서 유럽과 상품시장입니다.

    [유럽증시]
    유럽 증시는 주가 부양책 협상과 코로나-19 확산세를 주시한 가운데 일제히 1% 넘게 내렸습니다. 독일 닥스 지수 1.4%, 이탈리아 지수는 2%까지 낙폭을 키웠습니다.

    [국제유가]
    국제 유가는 코로나 확산으로 원유 수요 우려가 커진 가운데 미국의 원유재고 감소량이 시장 예상치보다 적은 100만 배럴 수준을 기록하면서 일제히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WTI 4.1% 내려 다시 39달러 선 진입. 브랜드 유도 3.5% 내렸습니다.

    [국채수익률]
    미국 국채수익률은 추가부양책이 진전됨에 대한 기대감에 일제히 올랐습니다. 10년 만의 경우 0.8% 수준까지 올라 지난 6월 이후 4개월 만에 최고 수준까지 올랐습니다.

    [금 가격]
    금 가격은 달러 약세와 추가 부양책 협상을 주시하는 가운데 0.7% 상승했습니다. 1,929달러로 한 달 만에 최고치까지 올랐습니다.

    [달러인덱스]
    달러인덱스는 0.4% 내려서 92포인트 선까지 하락했습니다. 92.65포인트 지나고 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