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SK하이닉스 배후에 들어서는 ‘이천대월 하이시티’ 공급개시

입력 2020-10-23 09:40  


그동안 개발에서 소외되었던 이천지역이 각종 산업단지 확충과 교통호재들로 인해 도시여건이 대폭 개선되고 있다. 이천이 달라지고 있는 점은 개발호재와 교통호재의 두 축으로 설명된다. 개발호재의 경우는 SK하이닉스 공장 증설, CJ헬스케어 공장 증설, 특수전사령부 이전 등이 있으며 교통호재는 성남-여주간 복선전철 개통과 성남-장호원간 자동차 전용도로가 가장 크다,

여기에 최근 부동산 규제 등으로 아파트에 대한 열기가 수그러드는데 반해 이천은 비규제지역에 속해 상대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성남~여주간 복선전철과 경강선 부발역으로 교통여건이 개선된 이천에 75, 76, 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된 610세대 ‘이천대월 하이시티’가 10월 23일부터 본격적인 공급에 나선다. 위치는 영동고속도로 이천IC 바로 옆인 경기도 이천시 대월면 사동리 347-212 번지 일대이며 규모는 지하 1층~지상 24층, 9개동으로 지어진다.

입지를 보면 이천 SK하이닉스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경전철인 부발역이 단지에서 차로 5분 거리다. 영동고속도로 이천대월IC가 인접해 있고 성남-장호원간 도로의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는 이천도자예술촌, 서희테마파크, 호수관광지. 전통 한옥마을, 마장레저단지 등 풍부한 레저문화시설을 갖추고 있다. 교육환경도 좋아서 인근에 다양한 초중고교가 위치해 있으며 이천 외국어고와 원어민영어마을이 조성된다.

이천대월 하이시티는 자동차전용도로와 복선전철로 강남까지도 40분대에 도달이 가능하다. 성남-장호원간 자동차 전용도로를 이용한 단지 인근의 신둔에서 분당까지 20분대로 연결되며 성남-여주간 복선전철은 중간 정차역을 줄인 급행열차로 이천신둔에서 판교까지 25분이 소요되며 신분당선과 연결된다. 단지에서 5분 거리인 경강선 부발역은 현재 개통되어 운행중이다.

대월면은 중부생활권의 특정개발진흥지구에 속한 곳으로 2020 도시기본계획상 현재 부발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이 진행중인 곳이다. 향후 이 일대는 미니신도시로 조성되며 남이천IC 신설, 역세권 본격개발사업 진행 등 다양한 개발이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최근 웰빙과 워라밸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자기 계발이나 개인 여가에 활용할 수 있는 시간을 중시하는 직장인들이 직주근접 단지를 선호하면서 주택분양 시장의 대세로 자리매김하고 있는데 ‘이천대월 하이시티’는 SK하이닉스, 현대엘리베이터, OB맥주, 신세계푸드 등 대기업 회사들이 밀집되어 있어 직주근접단지에 속해 높은 부가가치를 예상하고 있다.

이 단지는 중소형으로 구성된 실속형 친환경단지로 지어진다. 단지내에는 아이들의 통학 안전을 위한 안심정류장과 단지중앙에는 썬큰 공원이 들어서며 웰빙라이프를 위해 조깅로, 산책로, 공원, 쉼터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천대월 하이시티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청약통장이 필요없고 일정 자격요건만 갖추면 내 집 마련의 꿈을 실현할 수 있다. 여기에 발코니확장비를 무료로 지원하는 특별한 혜택도 주어진다.

시공예정사는 브랜드파워를 자랑하는 현대건설 힐스테이트가 맡았고 아시아신탁에서 자금관리를 맡아 사업의 안정성과 투명성까지 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홍보관은 경기도 이천시 안흥동 184번지에 위치해 있고 주말에도 상담이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