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유저들도 교통카드 기능 활용“…티머니페이 앱 전면 개편

김정필 부장

입력 2020-10-27 09:36  


-아이폰 교통카드 ‘티머니 스티커카드’
-SKT 아이폰12 구매자 대상 무료 제공
-연내 정식 출시 후 순차적 채널 확대

아이폰 유저들도 교통카드 기능 활용이 가능해 진다.
27일 전자금융기업, 티머니(대표 김태극)가 국내 아이폰 유저들의 교통카드 사용 편의성 강화를 위해 ‘티머니페이’의 iOS 앱 전면 개편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SKT 아이폰12 유저 중 ‘티머니 스티커카드’를 받은 고객은 ‘티머니페이’ 앱만 있으면 간편하게 교통카드 충전과 잔액조회, 사용내역 확인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티머니 스티커카드’는 부착형 티머니카드로 아이폰 뒷면에 부착해 대중교통 등 다양한 오프라인 결제를 할 수 있다.
티머니는 정식 상품출시 전 SKT를 통해 ‘티머니 스티커카드’를 제공하며, 기존 티머니페이앱 사용고객을 위해 티머니 온라인샵을 통해서도 소량 한정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연내 정식 상품 출시 후 순차적으로 온·오프라인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티머니는 아이폰 유저들의 숙원이었던 아이폰 교통카드, ‘티머니 스티커카드’의 활성화를 위해 ‘티머니페이 iOS 앱 개편’을 진행하며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먼저, 오픈뱅킹 기반 간편 계좌 충전을 적용해 충전이용료 없이 교통카드를 충전할 수 있다.
또한 11월 2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티머니페이를 통해 티머니 스티커카드를 충전하고 첫 결제를 한 모든 고객에게 무조건 1,500원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이에 대해 정성재 티머니 Payment&Platform사업부 상무는 “‘티머니 스티커카드’와 ‘티머니페이’ iOS 앱 개편은 그간 대중교통 결제가 되지 않아 아쉬움을 느꼈던 아이폰 유저들의 불편함을 덜기 위해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티머니 스티커카드와 티머니페이를 통해 이제 아이폰 유저들도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교통카드를 사용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티머니페이는 클라우드 기반 터치, QR결제 플랫폼으로 지난 4월 20일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티머니페이는 티머니 교통카드 기능을 제공함과 동시에 QR 결제도 제공하는 간편결제 플랫폼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