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욱, ‘삼진 그룹 영어토익반’ 내 명품 조연으로 맹활약…본격 필모그래피 분석 ‘BEST3’

입력 2020-10-28 11:10  




배우 이성욱이 개성 넘치는 현실 연기로 영화 ‘삼진 그룹 영어토익반’의 완성도를 높인 명품 조연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21일 개봉한 영화 ‘삼진 그룹 영어토익반’(이하 삼토반)은 1995년 을지로를 배경으로 입사 8년 차 말단 사원들이 회사의 비리에 맞서 연대하며 성장하는 과정을 그렸다. 짜임새 있는 탄탄한 연출과 통쾌한 스토리로 전 세대를 아우르며 재미와 감동을 다 잡은 작품이라는 호평 속, 조연 배우들의 뛰어난 앙상블 연기와 다양한 인물들의 모습은 극의 재미를 배가시켰다는 평이 줄을 잇고 있다. 그 중 주연 배우 3인의 케미스트리에 더해, 배우 이성욱의 존재감은 단연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영화 ‘삼토반’을 본 이후 이성욱이 떠오르거나, 어딘가 익숙하다면 아래의 작품을 다시 한번 살펴볼 것.

#1. 회사원의 정석! 생산관리 3부의 듬직한 기둥, <삼진 그룹 영어토익반> 홍수철

늘 똑같은 표정, 한결같은 태도로 부장과 사원들 사이에서 실질적으로 업무를 맡아 관리하는 ‘홍수철’ 과장. 그는 부하에겐 엄격하지만, 상사에겐 깍듯하며, 일 처리는 그야말로 완벽한 회사원의 정석인 인물이다. 이성욱은 ‘삼진 그룹’ 공장에서 은밀하게 진행된 페놀 유출 사건은 물론, 생산관리 부서의 듬직한 숨은 지주로 팀을 이끄는 ‘홍수철’ 과장 캐릭터를 현실감 넘치는 연기로 그려내며 관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능수능란한 표정 연기와 함께 언뜻 보면 까칠해 보이지만 주변에 있을법한 직장 상사의 모습을 대변한 이성욱의 연기는 작품에 확실한 매력을 더하며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2. 사람의 온기가 너무나 필요했던 남자, <소공녀> 홍대용

하루 머물 곳을 찾아다니는 미소(이솜 분)의 방문에 불편해하면서도 기꺼이 방을 내어준 홍대용. 그는 고급 아파트에 살면서도 이혼 위기와 함께 마음의 병을 떠안게 되며 어두운 방 한 칸에서 술과 담배로 시간을 허비하고 있었다. 대인기피증과 알코올중독에 시달렸던 홍대용은 실은 누구보다 사람의 온기가 필요했던 것. 이성욱은 미소 앞에서 한번 터진 눈물을 그치지 못하던 홍대용의 모습을 디테일한 감정표현으로 극 속에 자연스레 녹아내며 보는 이들로 하여금 애틋함을 유발, 잔잔한 블랙코미디의 진수를 보여줬다.

#3. 형사와 연쇄 살인마를 넘나드는 충격 반전의 주인공, <365 : 운명을 거스르는 1년> 박선호

시간 여행과 연쇄살인 사건의 진상을 쫓던 형사 지형주(이준혁 분)의 롤 모델이자 가장 든든한 파트너였던 베테랑 박선호 형사. 극의 말미, 극한의 긴장감 속 지형주가 쫓던 범인이 김선호임이 밝혀지면서 이성욱은 반전 있는 치밀한 열연으로 시청자들에 충격과 배신감을 안겨주었다. 든든한 의리파 형사의 면모부터 소름 끼치는 연쇄 살인마의 모습까지, 이중인격에 가까운 반전 캐릭터를 이성욱은 눈을 뗄 수 없는 전개와 몰입도 높은 연기로 구현해내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줬다.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며 매 장면을 압도, 빛나는 열연으로 극을 채우며 진한 여운을 선사하는 배우 이성욱이 출연한 영화 ‘삼진 그룹 영어토익반’은 21일 개봉하여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