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X(씨아이엑스), ‘Cinema’로 글로벌 파워 입증…美 빌보드-틴보그-타임지 연속 소개

입력 2021-12-20 16:40  




그룹 CIX(씨아이엑스)의 `Cinema`가 미국 타임지에 이어 빌보드, 틴보그에서 `올해의 베스트 케이팝 노래`에 선정됐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Billboard)가 지난 17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평론가들이 뽑은 2021년 베스트 케이팝 노래 25곡(25 Best K-Pop Songs of 2021: Critics` Picks)`에 따르면 CIX의 `Cinema(시네마)`가 `베스트 케이팝 노래`로 이름을 올렸다.

빌보드는 "감독이 `레디 앤 액션`을 외치며 시작하는 CIX의 대표 싱글 `Cinema`는 장편으로 제작되어도 볼만한 작품이다. 화려한 신스팝은 남성 케이팝 가수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경향이 있는 랩 중심의 퍼포먼스 대신 고양되고 부드러운 보컬을 강조하는 실험적인 5중주를 위한 장면을 설정한다. 기타가 이끄는 프리코러스 레이싱부터 진영과 승훈의 치솟는 연결까지 `Cinema`는 하루 중 언제 어떤 분위기에서든 다시 볼 수 있는 팝 트랙으로, 여느 할리우드 고전 영화처럼 오래 지속된다"고 소개했다.

CIX의 `Cinema`는 같은 날 미국 매거진 틴보그(Teen Vogue)에서 선정한 `올해의 케이팝 노래 54곡(The 54 Best K-Pop Songs of 2021)`에도 언급됐다.

문화 평론가 루시 포어드는 "처음으로 후렴을 듣고 `이것은 잠시 동안 내 일상의 태도가 될 것이다`라고 생각한 적이 있나? CIX의 `Cinema`를 지금 당장 검색하라. 모든 것이 나빴던 2월에 떨어졌던 레트로 신스팝 곡은 많은 사람들이 지나갔는지조차 깨닫지 못한 여름을 잃은 고통에 대한 애절한 연고였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랩에 재능을 가진 신인 그룹에도 불구하고 `Cinema`는 5중주의 보컬 능력에 완전히 의지하고 있다. 개봉 후 10개월이 지난 지금 `Cinema Cinema Cinemaaaaa` 이 구절을 반복적으로 무의식에 부르지 않고 하루를 보낼 수 있다면, 당신은 나보다 강한 사람이다"라고 극찬했다.

CIX의 네 번째 EP 앨범 헬로 챕터 Ø. `안녕, 낯선 꿈`(4th EP Album HELLO Chapter Ø. `Hello, Strange Dream`)의 타이틀곡 `Cinema`는 모든 사건이 벌어지기 이전의 아름다운 시절에 대한 이야기들을 담은 노래다. 곡의 주제에 맞게 업템포의 리듬과 경쾌한 멜로디는 그간의 몽환적이고 강렬한 음악과는 달리 CIX의 또 다른 매력을 극명하게 보여줘 리스너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최근에는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지에서 선정한 `2021년 베스트 케이팝 노래와 앨범(The Best K-Pop Songs and Albums of 2021)`로 소개되는 등 글로벌 파워를 입증했다.

한편, CIX는 지난 8월 발매한 첫 번째 정규 앨범 ``OK` Prologue : Be OK(오케이 프롤로그 : 비 오케이)`를 통해 벅스 실시간 음원 차트 1위 및 줄 세우기에 성공하고, 초동 판매량 11만 장을 돌파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썼다. 또한 이스라엘, 필리핀, 태국, 베트남, 터키, 인도네시아 등 다수 해외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상위권을 휩쓸며 커리어 하이 달성은 물론 글로벌 입지를 단단히 다졌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