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입력 2017-03-08 12: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 "3월중 사드 레이더 한국에 반입"…작전운용 최대 단축



주한미군 사드(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발사대 2기와 일부 장비가 반입된 데 이어 3월 중으로 사격통제레이더(AN/TPY-2)가 한국에 전개될 것으로 알려졌다. 성주골프장에 배치될 사격통제레이더와 발사대, 통제소(지휘소) 위치 등을 측량할 전문요원들이 곧 미국 본토와 괌 기지에서 파견될 것으로 전해졌다.


전문보기: http://yna.kr/zXR04KzDA3W





■ "北은행들, 국제금융망서 퇴출"…자금줄 차단



북한의 일부 은행들이 최근 국제 금융거래망에서 퇴출당했다고 미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국제은행간통신협회(SWIFT)는 지난 6일 "유엔 제재 대상인 북한의 몇 개 은행들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최근 중단했다"고 WSJ에 밝혔다. 다만 구체적으로 몇 개 은행이 퇴출당했는지는 확인하지 않았다.



전문보기: http://yna.kr/nYRu4KADA3W



■ 안보리, 北미사일 발사 규탄…"추가 중대 조치 취할 것"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가 7일(현지시간)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만장일치로 규탄했다. 안보리 15개 이사국은 지난 5일 북한이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것을 규탄하는 내용의 언론성명을 이날 발표했다. 언론성명은 한국과 미국, 일본이 요청한 데 따라 열리는 안보리 긴급회의를 하루 앞두고 채택됐다.



전문보기: http://yna.kr/qWRT4KVDA3b



■ 김한솔, 유튜브에 등장…"아버지 살해됐다"



말레이시아에서 피살된 김정남의 아들 김한솔(22)이 사건 발생 24일 만에 유튜브에 등장했다. 김한솔은 8일 'KHS Video'이라는 제목으로 게시된 유튜브 영상에서 "내 이름은 김한솔로, 북한 김씨 가문의 일원"이라며 "내 아버지는 며칠 전에 피살됐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 어머니와 누이와 함께 있다"면서 "빨리 (이 상황이) 나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문보기: http://yna.kr/aXRJ4K3DA3D



■ 틸러슨 美국무 17일 첫 공식 방한…北미사일·사드배치 협의



렉스 틸러슨 미국 국무장관이 오는 15∼19일 한국과 중국, 일본을 공식 방문한다. 마크 토너 미 국무부 대변인대행은 7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틸러슨 장관이 취임이후 처음으로 일본(15~17일)과 한국(17~18일), 중국(18~19일)을 차례로 방문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틸러슨 장관은 한·중·일 3국 방문 기간에 각국 외교장관을 비롯한 정부 고위당국자들을 만나 점점 진전되는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대처하기 위한 전략적 조율을 포함한 양자, 다자 이슈들을 협의할 것이라고 토너 대변인대행은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lURr4KrDA3g



■ 中대형여행사 캉후이, 韓이스타항공 선양-청주 모객 중단결정



한미 양국의 주한미군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배치에 따른 중국측의 보복이 노골화하는 가운데 중국의 대형여행사중 하나인 캉후이(康輝)여행사가 한국 저가항공사의 모객 영업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8일 중국 동북3성 여행업계에 따르면 캉후이여행사가 한국 이스타항공과 연계한 동북지역의 한국행 관광객 모집을 중단키로 전격 결정했다.



전문보기: http://yna.kr/eYRC4K9DA3l



■ A형간염 2년 연속 유행하나…올해 환자만 벌써 900명



A형 간염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크게 유행할 조짐을 보여 보건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8일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올해 현재까지 발생한 A형 간염 환자는 891명이다. 1∼2월 환자 수는 지난해 각각 162명, 339명에서 올해 408명, 422명으로 늘어 전체적으로 65% 증가했다. 올해 3월에는 61명의 환자가 나온 상태다.



전문보기: http://yna.kr/gVRM4KMDA3m



■ 보통사람 월소득 283만원·자산 3억3천만원…부채도 3천682만원\



대한민국 보통사람의 월평균 소득은 283만원, 보유 자산은 3억3천61만원이라는 보고서 결과가 나왔다. 신한은행은 8일 금융 소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전국 만 20세에서 64세까지의 취업자 대상 설문조사를 분석해 경제 활동 인구의 금융생활 모습을 담은 '2017 보통사람 금융생활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5ZRd4K5DA3q



■ 서울 지하철, 평일 막차 새벽 1시→0시 30분으로 단축 검토



서울 지하철 평일 막차 시간이 현행 새벽 1시에서 30분 당겨진 0시 30분으로 앞당겨지는 방안이 검토된다. 서울시는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서울 지하철 안전보강대책'을 8일 발표했다. 서울 지하철은 2002년 12월부터 평일에 한해 막차 시간을 0시에서 1시로 1시간 연장 운행을 하고 있다. 이에 따라 평일은 오전 5시 30분에 첫 운행을 시작해 19시간 30분간 시민을 태워 나른다.



전문보기: http://yna.kr/NZR04KFDA3Y



■ '만취난동' 한화3남 김동선 집유석방…"재벌가족 엄한 사회책무



술에 취해 주점 종사자를 때리거나 폭언하고 순찰차를 파손한 혐의로 기소된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셋째 아들 김동선(28)씨가 1심에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10단독 이종우 부장판사는 8일 "김씨의 혐의가 모두 유죄로 인정된다"며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아울러 사회봉사 80시간도 명령했다.



전문보기: http://yna.kr/nXRJ4KeDA3s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