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 잘 날 없는 스타 'SNS 논란'…이번엔 엠버·화영

입력 2017-03-14 17:20   수정 2017-03-14 17:40

바람 잘 날 없는 스타 'SNS 논란'…이번엔 엠버·화영

하소연·불만·비방 표출…"의사표현 신중해야" 지적도

(서울=연합뉴스) 윤고은 기자 = 스타의 SNS가 바람 잘 날이 없다.

스타가 팬들과 소통하고자 개설한 SNS가 종종 공개적인 불만 표출의 장으로 활용되면서 화약고가 되고 있다.





14일에는 걸그룹 에프엑스의 엠버와 걸그룹 티아라 출신의 배우 화영의 SNS에 관심이 집중됐다.

대만계 미국인인 엠버는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영어로 글을 올렸다.

그는 "모든 것을 쏟아부었고 문제들을 해결하려고 노력했지만 계속 무시당했고 상처를 입었고 이용당했다"라고 토로했다.

이어 "정신적, 육체적으로 지쳤다. 더 이상은 못하겠다"고 덧붙였다.

인기 그룹의 멤버인 엠버가 어떤 배경으로 이러한 글을 올렸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그 배경을 둘러싸고 온갖 추측이 제기되면서 엠버의 심경 토로 글은 온종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엠버의 소속사는 이에 대해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화영은 인스타그램에 "김우리 선생님 알았으니까 그만 지어내세요. 아침부터 민폐세요. 정확하게 아시고 방송 나오시지. 어설퍼서 어떡하시려고. 아이고 나이도 지긋하게 드신 분이"라는 비난성 글을 올렸다.

스타일리스트 김우리가 한 종편 채널 프로그램에 나와 화영의 티아라 시절에 관해 이야기한 것에 대한 공개적인 반박이었다.

김우리는 지난 13일 방송된 '풍문으로 들었쇼'에서 "화영이 티아라가 고생하면서 얻은 것들을 한꺼번에 받다 보니까 활동하면서 체계가 없었다. 소위 말하면 버릇이 없었다"며 "내가 단호하게 말할 수 있는 것은 폭로전에 대해 기존 티아라 멤버 잘못은 없다"고 말했다.

화영은 김우리의 이러한 발언에 대한 공개적으로 반박한 것인데, 이 글은 그가 과거 티아라에서 탈퇴할 때 일었던 소동과 연계돼 여러 논란을 낳고 있다.

그의 소속사는 이러한 소동에 곤혹스러워하면서 "무슨 일인지 알아보겠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 9일에는 배우 이규한이 tvN 드라마 '내성적인 보스'의 편집과 관련한 불만을 인스타그램에 표출했다.

이규한은 "한 회에 한 신 나올까 말까 하는데, 중간대사 다 편집해버리면 어쩌라는 거야? 내가 봐도 뭔 소린지 하나도 모르겠구먼"이라고 적었다.

이규한은 이 드라마에서 여주인공 채로운(박혜수 분)의 동네 오빠인 우기자 역을 맡았다.

이규한의 글이 논란이 되자 제작진은 "우려를 끼쳐 죄송하다. 극 전개 과정에서 제작진과 이규한 씨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지 못했다"며 "제작진은 잘못을 인정, 이규한씨에게 사과를 건넸고 오해를 풀었다"고 말했다.

이후 이규한은 관련 글을 내렸다.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 손성민 회장은 "스타들이 팬들과 소통하는 창구로 SNS를 활용하는 것은 긍정적인 일"이라면서도 "스타도 사람이라 가끔 SNS에 날 선 감정을 표출하기도 해 큰 논란을 낳기도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개인 SNS의 경우는 소속사가 일일이 관리할 수가 없기 때문에 스타 자신이 더욱더 신중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prett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