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딩챔프' 두산, 1위 KIA에 역전승…10위 삼성은 드디어 10승

입력 2017-05-19 22:17  

'디펜딩챔프' 두산, 1위 KIA에 역전승…10위 삼성은 드디어 10승

두산, 9회초 최주환의 동점 3점포·에반스의 역전 솔로포로 승리

이승엽, KBO리그 499호 홈런…삼성, 한화 누르고 10승째

롯데, LG 에이스 허프 공략 성공…4연승 신바람

'홈런군단' SK, NC 제압…넥센은 kt에 역전승




(서울·수원=연합뉴스) 하남직 신창용 이대호 기자 = '디펜딩 챔피언' 두산 베어스가 2017시즌 선두를 달리는 KIA 타이거즈의 유일한 약점인 '뒷문'을 열고 짜릿한 연전승을 거뒀다.

최하위로 밀린 '과거의 명가' 삼성 라이온즈는 가장 늦게 10승에 도달했다.

두산은 19일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 방문 경기에서 9회초에 터진 최주환의 동점 3점포와 닉 에반스의 역전 솔로 홈런을 앞세워 7-6으로 승리했다.

KIA는 6-2로 앞선 9회초 마무리 임창용을 마운드에 올렸다.

두산은 허경민의 볼넷과 류지혁의 우전 안타로 1사 1,2루 기회를 만들고 민병헌의 우전 적시타로 한 점을 만회했다.

후속타자 최주환이 풀 카운트(3볼-2스트라이크) 승부 끝에 임창용의 직구를 받아쳤고, 공은 챔피언스필드 오른쪽 담을 넘어갔다. 극적인 동점 3점포였다.

두산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에반스가 임창용의 직구를 받아쳐 좌월 솔로 아치를 그렸다. KIA는 비디오판독을 요청했으나, 판정은 번복되지 않았다.

상위권 LG 트윈스와 3연전(16∼18일)을 모두 쓸어담은 KIA는 지난해 우승팀 두산과의 주말 3연전 첫 경기에서도 기세를 이어가는 듯했다.

KIA 외국인 선발 헥터 노에시는 7이닝을 7피안타 2실점으로 막았다.

KIA는 2회말 1사 1루에서 터진 안치홍의 우월 투런포로 선취점을 뽑았고, 2-1로 추격당한 4회말 2사 만루에서 김선빈의 1루수 앞 내야 안타와 로저 버나디나의 2타점 좌전 적시타로 5-1로 달아났다.

버나디나는 5-2로 앞선 7회말 우월 솔로 아치를 그렸다.

하지만 두산은 9회초 임창용을 두들겨 홈런 2개를 포함해 5안타를 몰아치며 5점을 뽑아 전세를 뒤집었다.





삼성은 대전 방문 경기에서 한화 이글스를 6-2로 꺾었다.

삼성은 2회초 이승엽의 좌월 투런포로 선취점을 냈다. 이승엽의 KBO리그 개인 통산 499호 홈런이었다.

한화는 2회말 1사 2,3루, 김회성 타석에서 나온 삼성 2루수 강한울의 포구 실책으로 한 점을 만회하고 5회 1사 2루에서 나온 장민석의 중전 적시타로 2-2 동점을 만들었다.

강한울은 7회초 2사 2,3루에서 좌중간에 떨어지는 2타점 2루타를 쳐 수비 실수를 만회했다.

7회말 수비 때는 행운의 여신이 삼성 쪽에 미소를 보냈다.

2사 만루에서 대타 송광민이 친 강한 타구가 삼성 장필준의 글러브를 직접 맞고 높이 떠올랐고 유격수 김상수 글러브 안으로 들어갔다. 기록상 유격수 뜬공. 한화는 동점을 만들 기회를 놓쳤다.

삼성은 9회초 2점을 더 뽑으며 승기를 굳혔고, 41경기 만에 10승(2무 29패)을 채웠다.

삼성 선발 우규민은 6이닝 7피안타 2실점(1자책) 호투로 삼성 이적 후 첫 승을 거뒀다.







잠실에서는 롯데 자이언츠가 시즌 첫 선발 등판에 나선 LG 트윈스 에이스 데이비드 허프를 일순간에 무너뜨리고 4연승을 질주했다.

롯데는 LG를 9-4로 꺾었다. LG는 4연패의 늪에 빠졌다.

0-2로 뒤진 4회초, 롯데는 1사 후 이대호, 최준석, 박헌도의 3타자 연속 안타로 1점을 만회했고 앤디 번즈의 좌월 3점포로 역전에 성공했다.

그것으로 끝이 아니었다. 이우민의 좌월 2루타에 이어 김사훈의 좌전 적시타까지 나와 스코어는 5-2로 벌어졌다.

LG는 공수교대 후 채은성의 투런 홈런으로 1점 차까지 따라붙었으나 7회말 2사 1, 2루의 기회에서 대타 정상호가 체크 스윙 삼진으로 물러나며 땅을 쳤다.

'홈런군단' SK 와이번스는 창원시 마산구장에서 특유의 화력을 과시하며 NC 다이노스를 11-1로 제압했다.

김동엽은 1회초 투런 아치를 그리며 전날(18일 인천 삼성전) 마지막 타석에 이어 연타석 홈런을 쳤다. 개인 첫 연타석 아치다.

최정은 13호포를 쏘며 홈런 선두를 지켰고, 새 외국인 타자 제이미 로맥은 시즌 3호 솔로포를 터트렸다.

이날 NC 투수진은 13사사구를 내주며 자멸했다.

넥센 히어로즈는 수원 kt wiz전에서 4-3 역전승을 거두며, 수원 8연승 행진을 이어갔다.

넥센 선발 조상우는 6이닝 6피안타 1볼넷 7탈삼진 2실점으로 호투해 올해 선발로 자리를 바꾼 뒤 4승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프로 무대 첫 퀄리티스타트(선발 6이닝 이상 3자책점 이내)도 달성했다.

kt 선발 고영표는 8이닝 9피안타 6탈삼진 4실점으로 제 몫을 했지만, 타선 불발로 시즌 4패(4승)째를 당했다.

jiks79@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