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겨울 딸기음료 매출 대박…공차 "3초에 1잔씩 팔려"

입력 2018-01-24 15:05   수정 2018-01-24 15:33

한겨울 딸기음료 매출 대박…공차 "3초에 1잔씩 팔려"

(서울=연합뉴스) 정빛나 기자 = 제철 과일인 딸기를 활용한 메뉴가 큰 인기를 끌면서 식음료업계가 매출 상승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생과일주스 전문점 '쥬씨'는 지난해 12월 출시한 '생딸라떼', '생딸쥬스' 등 딸기 신제품 5종이 한 달 만에 50만 잔 판매됐다고 24일 밝혔다.
쥬씨 가맹점 영업시간이 일평균 12시간이라고 가정할 때 시간당 1천400잔씩 판매된 셈이라고 쥬씨는 설명했다.
딸기 제품이 큰 인기를 끌면서 쥬씨의 매출도 전월 대비 30%, 전년 동기 대비 22%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차 전문브랜드 공차코리아는 지난 17일 선보인 딸기 음료 메뉴가 출시 일주일 동안 3초에 한 잔씩 판매되고 있다고 밝혔다.
공차코리아가 선보인 딸기 음료는 '딸기 쥬얼리 밀크티', '딸기 쿠키 스무디', '딸기 타로 밀크티', '딸기 얼그레이 티라떼' 등 총 4종이다.
구입 고객층 10명 중 8명은 20∼30대 고객이라고 설명했다. 또 성별로 보면 전체 구매자의 85%는 여성 고객이었다.
공차 관계자는 "지난해 겨울에 이어 2년 연속 딸기 관련 제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전년도를 뛰어넘는 소비자 반응에 힘입어 앞으로도 공차코리아의 노하우가 담긴 메뉴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shi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