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민, 경찰청장 인사 신경 썼나"…한국당, '댓글 수사' 항의(종합)

입력 2018-04-19 17:59  

"이주민, 경찰청장 인사 신경 썼나"…한국당, '댓글 수사' 항의(종합)
홍준표 "文 대통령 지지율 반등…네티즌들은 여론조작이라 해"
김영우 "청와대, 사건 축소·은폐한 것 아니냐"

(서울=연합뉴스) 배영경 이슬기 기자 = 더불어민주당원의 댓글조작 의혹 사건에 대한 특검을 촉구하며 천막 농성에 돌입한 자유한국당이 19일 오전에는 서울지방경찰청을 찾았다.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 앞에서 비상 의원총회를 개최한 것으로, 한국당은 경찰이 청와대의 지시 아래 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거론되는 이번 '드루킹 사건'을 축소·은폐하려 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국당 의원들은 '증거인멸·부실수사, 서울청장 각성하라', '국정원 댓글 수사하듯 댓글공작 수사하라' 등이 적힌 현수막과 손팻말을 들고 청사 민원봉사실 앞에 집결했다.
애초 한국당은 매일 오전 국회 본관 계단 앞 천막 농성장에서 의총을 열기로 했으나, 전날 밤 긴급하게 서울지방경찰청으로 장소를 변경했다.
경찰이 의도적으로 이번 드루킹 사건을 축소·은폐하려 한다는 자체 판단에 따른 것이다.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의총에서 "증인을 빼돌리듯 드루킹을 서둘러 구속하고, 3주간 사건을 은폐하며 증인을 세상과 차단한 채 증거·정보를 인멸하고 조작할 시간을 충분히 벌어줬다"며 "경찰이 노골적으로 부실수사 의지를 감추지 않았다"고 말했다.
한국당 '민주당원 댓글조작 진상조사단' 단장인 김영우 의원은 "6월 경찰청장 인사를 신경을 쓰고 있는 게 아니냐"면서 "청와대로부터 이 사건을 적당히 무마하고 축소·은폐해달라는 수사 지시를 받은 것이 아니냐"고 공격했다.
홍준표 대표도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김기식 뇌물 파동·드루킹 여론조작 사건에도 내가 예측한 대로 문 대통령 지지율이 소폭 반등했다는 여론조사 발표가 됐다"고 말했다.
그는 "그것을 본 네티즌들이 하는 말은 '그게 무슨 여론조사냐? 여론조작이지'이다"라고 덧붙였다.



이후 김 원내대표 등 한국당 의원들은 서울경찰청 회의실로 이동해 이주민 청장 등 서울경찰청 간부를 만나 이번 사건 수사와 관련해 청와대로부터 압력을 받았는지 아닌지 등을 재차 따져 물었다.
동시에 한국당은 국회 안에서도 대대적인 대여 공세를 펼쳤다.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청와대·김경수 의원·민주당·경찰청의 발언들을 정리한 팻말을 들고 국회 정론관에 서서 "아직도 여론과 국민이 거짓과 공작에 장단 맞춰줄 것이라는 생각을 한다면 꿈을 깨라"고 논평했다.
김성원 원내대변인은 별도의 논평에서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은 '드루킹 게이트'의 급한 불을 끄려고 엉터리 추경안 심사를 촉구하는 눈 가리고 아웅 하는 식의 행태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면서 "우리도 그래서 망했다"라고 말했다.
정태옥 대변인 역시 논평에서 "얼마나 이 정부가 큰 빚을 졌기에 정권실세와 실세 비서관이 찾아가고, 만나고, 달래고, 머리를 조아렸겠는가"라면서 "사건의 본질은 권력 게이트임이 분명하다"고 주장했다.
또 한국당은 드루킹 사건 특검법을 발의한 데 이어 다른 야당과 협조해 국정조사요구서를 제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ykb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