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Venus Medtech, DCP Capital의 지분 투자 받아

입력 2018-05-17 10:30  

[PRNewswire] Venus Medtech, DCP Capital의 지분 투자 받아

-- 심장 밸브 기술 개발 및 국제 상용화 가속화

(항저우, 중국 2018년 5월 16일 PRNewswire=연합뉴스) Venus Medtech는 DCP Capital과 최종 투자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 투자는 Venus Medtech가 기존 밸브 제품의 업그레이드 및 국제화를 가속화 하고, 새로운 승모판/삼첨판 판막 질환 치료 기술에 대한 임상 연구 단계에 신속하게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국제 심장 판막 시장에 완전히 진입할 수 있는 튼튼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서다.

경제 성장 및 인구 고령화로 인해 노인성 석회 동맥 판막 질환의 발생률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곧 중국의 판막 질환의 주요 원인이 될 것이다. 현재 대동맥판치환술(SAVR)의 수술 방법이 널리 사용되고 있으나, 외과적 외상의 위험이 크고, 수술 후 회복이 느리다는 단점이 있다. 대부분의 고령 환자는 그러한 수술을 견디기 힘들다. 16년 동안 급속한 발전을 이룬 경피적대동맥판막치환술(Transcatheter Aortic Valve Replacement, TAVR)은 세계적으로 대동맥 판막 질환의 주요 치료법으로 자리 잡고 있다. 현재 정보에 따르면, 중국에는 TAVR 징후가 있는 환자가 적어도 50만 명이 있으며, 이들 중 대다수는 치료를 위해 병원에 입원하지 않는다. 대동맥 판막 질환 이외에도 승모판 및 삼첨판 판막 질환 역시 흔한 판막 질환이다. 심각한 승모판막폐쇄부전증(MR)과 삼첨판막역류증(TR)을 가진 환자의 수가 1,000만 명이 넘지만, 외과적 치료 비율은 2% 미만인 것으로 추정된다. 이 분야의 치료 시장은 특히 유망하다.

Venus Medtech는 수년 동안 심장 판막 질환에 대한 의료기기의 연구, 개발 및 상업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회사는 전 세계적으로 300개 이상의 밸브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적재산권을 엄중히 보호하고 있다. 회사의 1세대 TAVR 제품인 비너스A 밸브(VenusA-Valve) 경피중재적 대동맥 판막 시스템(percutaneous interventional aortic valve system)은 2017년 4월 중국식품약품감독관리총국(China Food and Drug Administration, CFDA)이 승인한 최초의 중재 인공 판막 제품이다. 이 제품은 중국 중재 심장병학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동시에, 중국에서 만든 첨단 의료기기의 대표적 사례로 자리 잡았다.

Venus Medtech는 심장 판막 질환 치료 분야에서 깊고 포괄적인 입지를 갖추고 있다. 경피적 폐동맥판 제품인 비너스P 밸브(VenusP-Valve)는 세계 최초의 자체 확장 폐동맥판이며, 약 20개 국가 및 지역의 27개 센터에서 178회의 이식을 완료했다. 현재 회사는 중국 등록 리서치가 완료됐으며, EU 등록 리서치도 조만간 완료될 예정이다. 중국과 유럽은 2019년에 회사의 리스팅을 승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Venus Medtech는 이번 새로운 투자를 이용해 승모판 및 삼첨판 밸브 교체 장치의 개발을 가속화 할 예정이다. 또한, 2019년에는 임상 시험 단계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며, 5년 후에는 심장 판막 사업 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개발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Venus Medtech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Eric Zi는 “우리에게 장기적인 가치를 더해 줄 파트너로 DCP를 맞이하게 돼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중국에서 25년간의 성공적 투자 경험을 보유한 David Liu가 이끄는 DCP 팀과의 협력을 통해 이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우리는 DCP의 투자 및 인수 경험과 포트폴리오 관리 능력을 활용해 Venus Medtech의 확장을 가속화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DCP 회장(Executive Chairman) David Liu는 “DCP는 Venus Medtech에 투자할 기회를 얻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우리는 Venus Medtech의 뛰어난 관리팀, 굳건한 기술력 및 업계에 대한 깊은 지식을 대단히 인상 깊게 생각한다. 당사의 네트워크와 전문성을 충분히 활용해 Venus Medtech가 다음 개발 단계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DCP 상무이사 Wayne Wang은 “Venus Medtech는 글로벌 비전과 사회적 책임감이 강한 경영진이 이끌고 있다”라며 “우리는 그러한 훌륭한 기업이 글로벌 의료기기 업체로 성장하는 것을 돕게 돼 매우 영광이다”라고 덧붙였다.

수익금은 Venus Medtech의 R&D, 생산 및 판매 네트워크 확장에 투자돼 회사의 빠른 성장을 가속화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거래의 단독 금융 자문은 Haoyue Capital이 맡았다.

Venus Medtech 소개
Venus Medtech는 중국의 심장 판막 전문 개발 업체다. 항저우 국가첨단기술개발지역에 위치한 이 회사는 국제적으로 진보된 인공 심혈관 밸브 시스템의 상업적 응용에 대한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중국 및 전 세계에서 이러한 제품 개발에 성공을 거뒀다.

Venus Medtech는 연구개발에 헌신하고 있으며, 새로운 밸브 시스템을 위한 최초의 모델 생산을 두 차례 해냈는데, 프리 로딩 경피적 밸브 시스템(pre-loading transcatheter valve system)과 자체 확장 폐동맥 밸브 시스템(self-expanding transcatheter pulmonary valve system: VenusP-Valve)이 그것이다. Venus Medtech는 2013년부터 Qiming Venture Partners, Sequoia China 및 Goldman Sachs로부터 투자를 받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http://en.venusmedtech.com를 참조한다.

DCP 소개
DCP Capital(“DCP”)은 중화권 중심의 사모투자 회사다. DCP 팀은 이전에 KKR 및 Morgan Stanley의 중국 내 사모 펀드 사업을 이끌었으며, 여러 주기 동안 탁월한 장기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25년 동안 DCP 팀은 수많은 성공적인 거래를 끌어냈으며, Ping An Insurance (Group) Company of China, China Mengniu Dairy Co, Qingdao Haier Co, China International Capital Corp, China Modern Dairy Holdings, United Envirotech, China Cord Blood Corp, Fujian Sunner Development Co, Far East Horizon, Hengan Group, Belle International Holdings, Fujian Nanping Nanfu Battery Co, COFCO Meat Holdings, Yongle Appliance, Asia Dairy, Uxin Group, Tarena International Inc. 등과 같은 수많은 업계의 선두 기업을 양성했다. 글로벌 투자 관점과 광범위한 지역 네트워크를 갖춘 DCP 팀은 깊이 있는 업계 지식과 뛰어난 운영 능력을 자랑한다. 장기적인 가치 투자자로서 DCP는 포트폴리오의 기업들과 함께 장기적인 상생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가치 창출 전략을 지원할 것을 약속한다.

출처: Venus Medtech (Hangzhou) Inc.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