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6:00

입력 2018-08-06 16: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6:00

■ 문대통령 "7∼8월 가정용 전기요금 누진제 완화…누진제도 개선"

문재인 대통령은 6일 "우선 7월과 8월 두 달간의 가정용 전기요금에 대해 한시적 누진제 완화와 저소득층과 사회복지시설 등에 대한 전기요금 할인 확대 등 전기요금 부담 경감 방안을 조속히 확정해 7월분 전기요금 고지부터 시행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올여름 폭염으로 인해 가정마다 전기요금에 대한 걱정이 많다"며 이같이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VHRwbKmDAWU


■ 김경수 댓글조작 연루 의혹 본격 추궁…특검 정례브리핑도 취소

6일 김경수 경남도지사를 피의자로 소환한 허익범 특별검사팀이 오후부터 핵심 의혹을 놓고 집중 조사에 돌입한다. 특검에 따르면 특검팀은 이날 오후 1시 30분 김 지사에 대한 신문을 재개하고 그가 '드루킹' 김동원씨의 댓글조작에 공모한 혐의 등을 추궁하고 있다.

전문보기: http://yna.kr/GERJbKyDAWk


■ [르포] "피서 대목에 웬 물난리"…침수 피해 상가 '망연자실'

"대목을 봐야 할 피서 절정기에 웬 물난리인지 한숨만 나옵니다." 6일 새벽 시간당 93㎜라는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지면서 강원 강릉 시내 곳곳이 물바다로 돌변하는 어이없는 일이 벌어졌다. 앞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쏟아지는 비를 뚫고 차를 끌고 나온 시민들은 출근길 골목에서부터 갑자기 등장한 황톳빛 흙탕물 웅덩이 앞에서 멈춰서야 했다.

전문보기: http://yna.kr/VGRibKmDAW3


■ 이재용, 바이오 규제완화 요청…김동연 "전향적 해결 검토"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정부에 바이오 산업의 규제 완화를 요청했다. 이에 대해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일부 규제에 대해서는 전향적 해결을 약속하는 등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6일 경기도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에서 이 부회장과 간담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삼성전자 측이 바이오산업과 관련한 규제를 완화해 달라고 요청했다"고 말했다.

전문보기: http://yna.kr/pGRxbKBDAW1


■ 靑, 인태연 등 비서관 인선…노무현정부 靑인사들도 재입성

문재인 대통령은 6일 신설한 청와대 자영업비서관에 인태연 한국중소상인 자영업자 총연합회 회장을 임명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최근 단행한 청와대 조직개편에 따른 일부 비서관 후속 인선을 단행했다고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이 발표했다. 정책조정비서관에는 김영배 민주연구원 부원장을, 자치발전비서관에는 민형배 전 광주광역시 광산구청장, 시민참여비서관에 정현곤 국무총리비서실 시민사회비서관을 각각 임명했다.

전문보기: http://yna.kr/LHRcbKJDAWU


■ 통일부, 독단적 北접촉 논란…국장급 남북연락사무소장 요구

통일부가 곧 출범 예정인 남북공동연락사무소장 자리를 자기부처 인사로 채우기 위해 독단적으로 북한과 접촉, 북측의 소장을 국장급으로 내정해 달라고 요청한 정황이 포착됐다. 통일부의 이런 행위는 개성연락사무소장을 차관급으로 격상하려는 청와대의 의중에 반하는 것으로, 남북문제 자체보다 조직 이기주의를 앞세운 것이라는 점에서 국기문란에 다름없다는 지적이 나온다.

전문보기: http://yna.kr/dNR5bKnDAVB


■ 세월호 선체조사위 종합보고서 공개…"내인설 vs 열린 안"

세월호 선체조사위원회(선조위)는 세월호 침몰 원인에 대해 '내인설'과 외력설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은 '열린 안' 두 가지로 결론 내렸다. 선조위는 6일 서울 중구 세월호 선조위 서울사무소에서 세월호 참사의 원인을 분석한 종합보고서를 공개했다. 이 보고서에서 김창준 위원장, 김영모 부위원장, 김철승 위원 등 3명은 내인설, 권영빈 제1소위원장, 이동권 위원, 장범선 위원 등 3명은 열린안이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전문보기: http://yna.kr/-GRDbKKDAWm


■ 정동영 "현장 1등 정당될 것…'선거제 개혁' 연말까지"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는 6일 "평화당 살 길은 여의도에 있지 않다"며 현장정당으로 거듭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정 대표는 이날 부산 한진중공업 영도조선소에 한 제1차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여의도에 머물러서는 제4당에 머물 수밖에 없고, 현장을 달려가는 정당, 현장 1등 정당이 될 때 1등 정당이 될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전문보기: http://yna.kr/CGRQbKfDAWv


■ 대리기사·보험설계사·예술인 등도 실업급여 받는다

대리기사, 퀵서비스기사, 보험설계사, 학습지 교사, 골프장 캐디 등 특수형태근로 종사자, 이른바 '특고'(특수고용직) 노동자도 실직했을 때 실업급여를 받게 된다. 고용보험의 사각지대에 있던 특고 노동자를 고용보험에 가입시킴으로써 사회안전망을 확대하는 것이다. 고용노동부는 "지난달 31일 고용보험위원회를 개최해 특수형태근로 종사자와 예술인의 고용보험 적용 방안을 심의하고 의결했다"고 6일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XER0bKKDAWs


■ 10일부터 소방차전용구역 주차하면 최고 100만원 과태료

10일부터 소방차 전용구역에 주차하면 최고 1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또 소방용수시설이나 비상소화장치 같은 소방 관련 시설 주변에는 주차는 물론 정차도 금지된다. 소방청은 이런 내용을 담은 소방기본법 시행령 개정안과 도로교통법 시행령 개정안이 10일부터 시행된다고 6일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PERfbKYDAWf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