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갑룡 경찰청장 "일선 형사 활약에 감격의 눈물 흘렸다"(종합)

입력 2019-03-08 16:14  

민갑룡 경찰청장 "일선 형사 활약에 감격의 눈물 흘렸다"(종합)
광주·구미 찾아 특진 경찰 임용,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준비 점검


(광주·구미=연합뉴스) 박철홍 박순기 기자 = 민갑룡 경찰청장이 특별승진한 경찰관에게 직접 계급장을 달아주기 위해 광주와 경북 구미를 각각 찾았다.
민 청장이 특별승진 임용식을 위해 일선 경찰서를 찾는 것은 처음이다.
민 청장은 8일 오전 광주 북부경찰서에서 열린 수시 특진 임용식에 참석해 "형사의 패기와 집념이 담긴 활약상을 전해 듣고 감격의 눈물을 흘렸다"고 말했다.
이날 경감으로 한 계급 특진한 경찰관은 광주 북부경찰서 이광행 형사로, 지난해 말 발생한 수도권 조직폭력배의 '원정보복' 사건과 관련 전국 7개파 35명 조폭을 붙잡은 공로를 인정받아 승진하게 됐다.
'자수를 거부한 조폭을 끝까지 검거하겠다' 공언해 붙잡은 이 형사의 활약상을 기사로 접했다는 민 청장은 "이 형사의 활약상에 '자랑스럽다'는 국민들의 반응을 보고 감격의 눈물이 쏟아졌다"고 말했다.
그는 "서울 마약, 강력 형사들과 '극한직업' 영화를 함께 보고 나서 맥주를 기울이며 애환을 청취했다"며 "형사들이 후배를 구할 수 없어 인사철만 되면 젊은 새내기 경찰 뒤를 따라다니며 사정한다는 팀장의 울먹이는 이야기에 이렇게 돼서는 안 되겠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광주 북부경찰서 임용식 참석 전 민 청장은 광주지방경찰청 세계수영선수권대회 기획단 사무실도 방문해 대회 준비 사항을 점검하고 "차질 없이 대회를 치를 수 있도록 온 힘을 쏟아달라"고 당부했다.
광주 일정 마지막으로는 광주 동구에 위치한 백범기념관을 방문해 전시관을 둘러보기도 했다.
민 청장은 오후에는 경북 구미경찰서를 찾아 원룸 살인 피의자를 검거한 형사과 전민우 순경에게 경장 특별승진 계급장을 달아줬다.
전 순경은 지난달 구미 진평동 한 원룸에서 함께 살던 후배를 살해하고 전국을 돌며 도주하던 피의자들을 추격, 검거해 특진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민 청장은 "전국을 누비며 도주 행각을 벌인 범인을 신속히 검거해 전국 경찰의 본보기가 되고 경찰 역량을 한층 끌어올리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pch80@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