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20:00

입력 2019-03-27 20: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20:00

■ 이학수 "MB측 요청에 소송비 대납…이건희 사면 도움됐다 생각"

이명박 전 대통령이 받는 뇌물수수 혐의의 진위를 가릴 '핵심 증인'으로 꼽히는 이학수 전 삼성그룹 부회장이 이 전 대통령의 항소심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했다. 그는 앞서 검찰 수사단계에서 제출한 자수서 내용과 비슷하게 "이 전 대통령 측의 요청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이건희 회장에게 보고한 뒤 돈을 주도록 지시했다"고 증언했다.

전문보기: http://yna.kr/bvR5eKSDA.D


■ 조양호, 사내이사직 박탈에도 대한항공 경영 좌지우지할까

주주들의 반대로 27일 대한항공 사내이사 연임이 좌절된 조양호(70) 한진그룹 회장이 앞으로 대한항공 경영에 어떤 식으로 영향력을 행사할지에 관심이 쏠린다. 대한항공은 이날 정기 주주총회에서 참석 주주 3분의 1 이상인 35.91%의 반대로 조 회장 사내이사 선임안을 부결시켰다. 대한항공 지분 11.56%를 보유한 국민연금이 반대 의결권을 행사하고 외국인·기관·개인 주주 등이 24.35%의 반대표를 던져 나온 결과다.

전문보기: http://yna.kr/UzRDeKbDA.u


■ 롯데몰 신축공사장 화재 진압 완료…13명 부상

경기 용인시의 한 대형쇼핑몰 신축공사장에서 불이 나 작업자 13명이 다치고 수십여 명이 긴급 대피했다. 27일 오후 4시 30분께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 롯데몰 신축 공사현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이 불로 작업자 A(65·중국동포)씨가 엘리베이터를 탄 채 지상으로 추락해 중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다.

전문보기: http://yna.kr/5zRGeKHDA.w


■ 北대사관 침입은 한편의 첩보전…치밀한 계획과 대담한 수법

지난달 스페인 주재 북한대사관에 침입한 용의자들은 치밀한 사전 준비를 거쳐 대담한 방식으로 범행을 감행한 것으로 드러났다. 26일(현지시간) 스페인 유력 일간지 엘 파이스에 따르면 스페인 고등법원의 호세 데라 마타 판사는 법원 문서를 통해 지난달 22일 발생한 북한대사관 침입 과정 등에 대한 수사 내용을 자세히 공개했다.

전문보기: http://yna.kr/dyRfeKhDA.w


■ 전두환 자택 공매 일단 중단…법원, 집행정지 결정

전두환 전 대통령 측이 서울 연희동 자택의 공매 처분 효력을 정지해달라며 낸 집행정지 신청을 법원이 받아들였다. 이에 따라 현재 진행 중인 공매 절차는 본안 소송의 판결 선고 후 15일까지 효력이 정지된다. 서울행정법원 행정13부(장낙원 부장판사)는 이날 전 전 대통령의 부인 이순자씨 등이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를 상대로 낸 집행정지를 인용했다.

전문보기: http://yna.kr/gzRueKSDA.J


■ '김성태 딸 부정채용' 서유열 전 KT사장 구속…검찰 수사 확대

김성태 의원 딸을 포함해 2012년 KT 신입사원 채용에서 부정채용 6건을 주도한 혐의를 받는 서유열(63) 전 KT홈고객부문 사장이 구속됐다. 서울남부지법 영장전담 김선일 부장판사는 27일 업무방해 혐의로 검찰이 청구한 서 전 사장의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김 부장판사는 "증거인멸과 도망의 염려가 있다"며 영장 발부 사유를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BARTeK5DA-E


■ 박영선 "내년 경제 심각하면 최저임금 동결 가까운 수준도 가능"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는 27일 내년 경제 상황이 심각하다면 최저임금을 동결에 가까운 수준으로 하는 것도 가능할 것이라는 견해를 보였다. 박 후보자는 이날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가 개최한 인사청문회에서 최저임금 인상과 관련한 김삼화 바른미래당 의원의 질의에 "서면답변 한대로 경제 상황을 고려해 정하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고 답변했다.

전문보기: http://yna.kr/cuRleKCDA.V


■ 日관방 "韓 교과서 검정 항의에 확실히 반론했다"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관방장관은 27일 전날 일본 초등학교 교과서 검정 결과에 대해 한국 정부가 항의한 것에 대해 확실히 반론했다고 강조했다. 일본 정부 대변인인 스가 장관은 이날 오전 정례 기자회견에서 "우리나라(일본)의 영토와 역사 등에 대해 아동에게 바르게 이해시키도록 교과서에 정확하게 기술되는 것은 극히 중요하다"며 "중국과 한국 정부가 각각 입장을 전한 것에 대해 일본의 입장에 기초해 확실히 반론했다"고 말했다.

전문보기: http://yna.kr/fuR9eKEDA.a


■ 내달부터 일회용 비닐봉투 사용금지…연 22억장 소비 줄듯

4월 1일부터 전국 대형마트, 백화점, 복합상점가(쇼핑몰)와 매장 크기 165㎡ 이상 슈퍼마켓에서 일회용 비닐봉투 사용이 금지된다. 환경부는 비닐봉투 사용 억제를 위해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한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에 따라 전국 17개 시·도에서 4월 1일부터 현장을 점검한다고 27일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nsR0eKZDA.Q


■ 엘리베이터 17층서 추락…작업하던 외주직원 2명 사망

부산의 한 아파트에서 노후화한 엘리베이터 교체 작업을 하던 중 엘리베이터가 추락해 외주업체 근로자 2명이 숨졌다. 27일 부산 해운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57분께 해운대구 한 아파트 17층에서 교체 작업 중이던 엘리베이터가 바닥으로 추락했다. 당시 엘리베이터 천장 위에서 작업을 하고 있던 A(32)씨와 B(34)씨가 엘리베이터와 함께 추락해 숨졌다.

전문보기: http://yna.kr/YwRweKmDA.N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