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바퀴로 떠나는 경기도 일주…5월 추천 버스투어

입력 2019-04-25 16:25  

네바퀴로 떠나는 경기도 일주…5월 추천 버스투어
경기관광공사, 광주·수원·시흥·파주 4곳 시티투어 소개

(수원=연합뉴스) 김경태 기자 = 여행의 계절인 5월, 경기도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는 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해 '알뜰투어'를 떠나보면 어떨까.
경기관광공사는 5월의 시티투어 코스로 ▲ 광주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는 화담(和談) 코스'(남한산성→화담숲) ▲ 수원 '세계문화유산의 품격 코스'(수원화성→화성행궁→지동시장→융건릉) ▲ 시흥 '봄바람 타고 사랑지수 100% 충전 코스'(오이도→갯골생태공원→삼미시장) ▲ 파주 '넘사벽 시티투어 백화점 코스'(헤이리→프로방스→마장호수→벽초지수목원) 등 4개 지역 코스를 추천한다고 25일 밝혔다.
남한산성 내 산성로터리에서 시작하는 광주 시티투어는 전문 해설사가 남한산성의 역사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대한 설명을 해준다. 점심 후 찾게 되는 화담숲은 잘 가꿔진 정원을 그저 바라보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곳이다.
투어 버스는 이른 아침 서울시청역을 출발해 교대역, 경기광주역을 경유하며, 5월에는 토·일요일 위주로 모두 9회 운영된다.

3개 코스인 수원 시티투어는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조선의 신도시' 수원화성 여행과 전통문화 체험 위주로. 전통한복을 차려입은 관광 가이드가 동행한다.
특히 정조의 친위대 장용영 군사들이 익혔던 무예24기 시범 공연은 매일 수백명이 관람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시흥 시티투어는 도심에서 가깝고 서해의 정취를 오롯이 간직한 명소를 코스화 했다. 매주 주말 오전·오후 코스로 나눠 운행하며 전문 해설사가 동행한다.
코스는 계절에 따라 특색있는 일정으로 바뀌는데 5월에는 오이도, 갯골생태공원, 삼미시장 코스로 운영된다.
이용객에게는 시흥시 지역화폐 '시루' 8천원을 지급하는데 삼미시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 간식도 즐기고 반찬 거리도 살 수 있다.

파주 시티투어는 모두 13개 코스 가운데 5월 주말 가족나들이로 '자연 속 청정 파주여행-자연과의 물아일체' 코스를 추천했다.
임진각과 율곡 이이 유적을 둘러보고 감악산 출렁다리에서 빼어난 풍경을 즐길 수 있다.

kt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