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국제영화제 내일 개막…조직위 추천작 10편 소개

입력 2019-05-01 08:01  

전주 국제영화제 내일 개막…조직위 추천작 10편 소개
'나폴리:작은 갱들의 도시', '옹알스', '스타워즈 에피소드', '김복동' 등



(전주=연합뉴스) 임채두 기자 = 제20회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일반 상영작 예매가 시작된 지 하루 만에 202회차가 매진될 정도로 전주국제영화제를 향한 관심은 뜨겁다.
올해 영화제에서는 세계 52개국 영화 262편(장편 202편·단편 60편)이 상영된다.
다만 상업영화에 익숙한 대다수 관객이 '독립·예술영화의 축제'로 불리는 전주국제영화제의 작품을 고르는 일은 어렵기만 하다..
역대 최다 작품 수를 자랑하는 제20회 영화제에서 '혼란'을 겪지 않으려면 사전 정보는 필수다.
영화제 조직위원회가 '영화의 홍수' 속에서 관객이 길을 잃지 않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영화 10편을 추천했다.
첫 번째 추천작은 개막작 '나폴리:작은 갱들의 도시'다.
이탈리아 출생 클라우디오 조반네시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이 영화는 나폴리의 10대 소년들이 갱으로 변모하는 모습을 그려냈다.
감독은 이들 성장기의 이면을 빛과 어둠이 교차하는 누아르 스타일로 담아냈다.
성장 영화의 문법을 따르면서도 비극적 묘사가 돋보인다는 평을 받고 있다.
배우 차인표가 영화감독으로서 출사표를 던진 '옹알스'가 두 번째 추천작이다.
영화 옹알스는 12년간 21개국, 46개 도시에서 한국의 개그를 알린 넌버벌 코미디팀 '옹알스'의 미국 라스베이거스 도전기를 담았다.
멤버의 암 투병과 숱한 멤버 이탈 등 난관을 넘으면서 빛나는 팀워크를 일궈낸 그들의 진솔한 이야기가 관람 포인트다.



SF 영화 마니아에게 즐거움을 안겨줄 '스타워즈 에피소드'도 관객을 만날 준비를 마쳤다.
'에피소드4:새로운 희망'부터 '라스트 제다이'까지 스타워즈의 역사를 한눈에 보고 과학적, 신화적 상상력이 주는 감동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다.
중년 남성들이 싱크로나이즈드 스위밍 대회에 도전하는 프랑스 코미디 영화 '수영장으로 간 남자들'과 어린 조카와 삼촌의 성장기를 통해 삶에 대한 깊은 울림을 전하는 '쁘띠 아만다'도 기대작이다.
현대사를 되짚고 아픈 역사를 되새기는 영화도 추천작으로 꼽혔다.
김병기 감독의 영화 '삽질'은 4대강 사업의 민낯을 드러내는 다큐멘터리 형식이고, 송원근 감독의 '김복동'은 인자한 어른이자 투사였던 위안부 피해 할머니의 삶을 조명한다.
갱년기와 갑상선 암으로 이중고를 겪으며 살아가는 퇴폐업소 여성 경숙을 삶을 담아낸 영화 '좋은 여자'와 범죄, 삶, 악몽 사이 관계를 탐구하는 실험영화 '악몽의 성'도 관람 목록에 올릴 만하다.
주목받는 아르헨티나 감독 마리아 알체의 영화이자 배우 메르세데스 모란의 연기가 돋보이는 '가라앉는 가족'도 영화제 조직위원회의 추천을 받았다.
전주국제영화제 관계자는 "일반 관객도 즐길 수 있는 대중성과 예술성을 겸비한 영화를 선별했다"며 "꽃피는 봄날에 가족, 연인 등과 함께 가벼운 마음으로 영화제를 찾아달라"고 말했다.
제20회 전주국제영화제는 5월 2일부터 열흘 동안 전주 영화의 거리와 팔복예술공장 일원에서 열린다.
do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