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디푸드 등 16개 기업과 529억원 투자협약

입력 2019-05-30 14:55  

전남도, 디푸드 등 16개 기업과 529억원 투자협약



(무안=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전남도와 디푸드㈜ 등 16개 기업은 30일 목포 담양 영암 진도 등 4개 시군에 모두 529억 원을 투자해 278개 신규 일자리 창출하는 내용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으로 분양률 50% 미만이던 담양산단에 9개 기업(4만3천346㎡) 총 251억원 규모의 투자가 집중돼 산단에 새로운 활기가 기대된다.
기업별로 선우건설㈜은 폴리우레아 방수제를, 태신중공업㈜은 건축 철 구조물을, ㈜서준이노텍은 플라스틱 사출품(자동차 엔진 부품 등)을, ㈜오병이어는 댓잎 차 및 추출물 생산공장을 각각 세운다.
㈜광진기업은 온실용 철구조물과 알루미늄 자재를, ㈜혁진팩은 식품 포장지(비닐팩·파우치 등)를, ㈜에코코팅은 에나멜 우레탄 에폭시 시너를, 두리시스템은 터널 진입 차단시설과 스마트 도로관리시스템을, ㈜나인팩은 친환경 식품포장지를 생산한다.
또 영암지역 3개 산단에는 3개 기업이 162억원을 투자하며, 목포 대양산단에는 3개 기업이 87억원을 투자한다.
디푸드㈜는 영암특화농공단지에 오리 부산물 가공 및 단미사료 생산공장을 설립하며, 농업회사법인 ㈜팩프로는 영암 군서농공단지에서 혼합 유기질비료, 유기 복합비료 등을 생산한다.
(유)현대종합상사는 영암 대불국가산업단지에 30억원을 투자해 철제 발판·사다리 등 조선기자재를 제조한다.
목포 대양산단에 투자하는 (유)보은은 태양광발전기를, 대월ENG는 태양광 발전장치와 수배전반 등을, ㈜나연산업은 차량용 차폭등·선박용 배전반 등을 생산한다.
또 진도 군내농공단지에는 ㈜덕신이 29억원을 투자해 수산식품(마른 김) 가공공장을 건립한다.
선양규 전남도 투자유치과장은 "산업단지 입지보조금 지원 대상을 분양률 50% 미만에서 80% 미만까지 확대 적용한 것이 기업의 호응을 얻으면서 투자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 4월 말 기준 전남지역 일반산업단지 분양률은 53.4%로 지난해보다 20.7%포인트 올랐으며, 농공단지 분양률도 20.1%에서 49.9%로 높아졌다.
bett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