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20:00

입력 2019-07-18 20: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20:00


■ 文대통령 "日의존 줄이는 지혜모으자" 黃 "한일정상 톱다운해결"

문재인 대통령은 18일 "지금 가장 시급하고 중요한 일은 일본의 수출제한 조치에 대해 당장 우리가 어떻게 대응할 것이며, 또 우리 주력 제조산업의 핵심 소재 부품들의 지나친 일본 의존을 어떻게 줄여나갈 것인지에 대해 함께 지혜를 모아 나가는 것"이라고 말했다.

전문보기: http://yna.kr/vXRVfKnDAv_

■ 장마전선에 태풍 '다나스' 접근…토요일까지 비 많이 온다

장마전선에 제5호 태풍 '다나스'까지 겹쳐 18일부터 주말까지 남부 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내릴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부터 토요일인 20일 자정까지 남해안, 지리산 부근, 제주도의 예상 강수량은 150∼300㎜다. 제주도 산지의 경우 700㎜에 달할 것으로 기상청은 보고 있다. 남해안과 지리산 부근을 제외한 전라도와 경상도, 강원 영동의 예상 강수량은 50∼150㎜이고 서울과 경기도, 강원 영서, 충청도, 울릉도·독도는 10∼70㎜다.

전문보기: http://yna.kr/WYRzfKcDAv5

■ 日 "중재위 관련 한국 회답, 오늘밤까지 기다릴 것"

일본 정부는 18일 한국 대법원의 징용 배상 판결과 관련한 제3국 중재위원회 구성 요구에 대한 한국 정부의 회답을 이날 밤 12시까지 기다리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니시무라 야스토시(西村康稔) 관방부 부장관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한국 측으로부터 중재에 응하지 않는다'는 회답이 없었다면서 "한국 정부는 (한일청구권) 협정상 정해진 시한인 오늘 밤 12시까지 중재에 응할 의무를 지고 있다"고 말했다. 니시무라 부장관은 이어 "일본 정부는 (한국 정부가) 중재에 응하도록 계속해서 강하게 요구해 나갈 생각"이라고 했다.

전문보기: http://yna.kr/C0RefKiDAuG

■ '상한제 예고' 약발 통했나…서울 아파트값 상승폭 '주춤'

정부가 분양가 상한제 시행을 예고한 가운데 서울 아파트값 상승폭이 지난주보다 둔화했다. 18일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15일 조사 기준 서울 주간 아파트값은 지난주 대비 0.01% 올랐다. 이달 들어 3주 연속 상승세를 기록했으나 지난주(0.02%)에 비해 오름폭은 줄었다. 최근 정부가 분양가 상한제 시행 의지를 밝힌 이후 강남권 재건축 단지를 중심으로 거래가 끊기고, 호가가 하락하는 등 상승세가 주춤한 분위기다.

전문보기: http://yna.kr/rTRNfK_DAv9

■ '노동 개악 저지' 민주노총 7천명 국회 앞 총파업 대회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이 정치권의 '노동 개악'을 비판하는 대규모 집회를 국회 앞에서 개최했다. 민주노총은 18일 오후 2시 '노동개악 저지, 노동기본권 쟁취, 비정규직 철폐, 재벌개혁, 최저임금 1만원 폐기 규탄, 노동탄압 분쇄를 위한 민주노총 총파업 대회'를 열고 "국회에서 시도되는 탄력근로제 기간 확대 및 최저임금 제도 개악 논의를 막기 위해 전력으로 투쟁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주노총은 탄력근로제 단위 기간 확대 적용 등이 논의되는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전체회의가 열리는 시각에 맞춰 집회를 열었다.

전문보기: http://yna.kr/lURffK0DAvC

■ '도심 길거리서 음란행위' 프로농구 정병국 선수 구속영장

도심 길거리에서 음란행위를 한 혐의를 받는 프로농구 인천 전자랜드 엘리펀츠 소속 정병국(35) 선수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인천 남동경찰서는 18일 공연음란 혐의로 정씨의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정씨는 지난 4일 오전 6시께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로데오거리에서 바지를 내리고 음란행위를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전문보기: http://yna.kr/NYRZfKwDAv.

■ 유엔 北차석대사 두번 평양-뉴욕 왕래…북미회담 준비 관측

북한 내 미국통인 리용필 유엔주재 북한대표부 차석대사가 최근 열흘새 두 차례 평양과 뉴욕을 왕래한 것으로 확인돼 북미가 실무회담 준비에 들어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리 차석대사는 18일 오전 11시(현지시간)께 평양발 북한 고려항공 JS251편을 타고 베이징 공항에 도착했다. 그는 지난 9일에도 평양을 출발해 베이징을 경유하는 모습이 포착된 바 있다.

전문보기: http://yna.kr/6WRDfKCDAvd

■ 전두환 측 "연희동 자택은 이순자 것…공매 부당" 법정서 주장

전두환 전 대통령 측이 미납 추징금 환수를 이유로 서울 연희동 자택이 공매에 넘어간 것은 부당하다며 낸 소송에서 "연희동 자택은 제삼자인 이순자 여사의 것"이라고 재차 주장했다. 서울행정법원 행정13부(장낙원 부장판사)는 18일 전두환 전 대통령의 부인인 이순자 여사 등이 한국자산관리공사 및 서울중앙지검을 상대로 "공매 처분을 취소해달라"며 제기한 소송의 첫 변론기일을 진행했다. 전 전 대통령 측은 1996년 대법원 확정판결로 부과된 2천205억원의 추징금 환수를 '제삼자'인 이 여사 명의의 재산에 대해 집행하는 것은 위법이라는 취지로 주장했다.

전문보기: http://yna.kr/sUROfKGDAvr

■ 코스피 기준금리 인하에도 이틀째 하락…2,060대 후퇴

코스피가 18일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에도 이틀째 하락했다. 이날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6.37포인트(0.31%) 내린 2,066.55로 종료했다. 지수는 전장보다 4.26포인트(0.21%) 내린 2,068.66으로 개장해 우하향 곡선을 그렸다.

전문보기: http://yna.kr/gWRjfKaDAve

■ 日 애니메이션업체 스튜디오 방화로 최소 16명 사망

일본 교토(京都)에서 방화로 인한 불로 수십명이 숨지거나 다치는 참사가 발생했다. 18일 오전 10시 35분께 교토시 후시미(伏見)구 모모야마(桃山)에 있는 애니메이션 제작회사 '교토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불이 났다. 출동한 소방관들이 약 5시간 만에 진화를 마친 이 불로 3층 건물이 전소하면서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했다.

전문보기: http://yna.kr/cVRDfK9DAv2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